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보, 부산과 강남에 스마트워킹센터 개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워킹활성화를 위해 기보 부산본부평가센터와 강남본부평가센터에 스마트워킹센터(SWC)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 'SWC'는 자신의 원래 근무지가 아닌 주거지와 가까운 지역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원격근무용 사무실을 의미한다.

부산 남구의 기보 본점 3층 부산본부평가센터와 강남 테헤란로 강남본부평가센터에 소재한 SWC는 쾌적한 업무공간, 유·무선 인터넷 환경, 회의실은 물론 원격지 SWC와 화상회의가 가능한 영상회의시스템을 제공한다.
SWC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기보 고객의 경우 기보에서 제공하는 ID를 이용해 KT의 관련 홈페이지(www.ollehsw.com)에 접속해 예약 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기보는 지난 2월 KT와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 서울 여의도 63빌딩에 서울본부평가센터를 개소한 이후 이번에 추가로 2곳을 개소한 것으로, 향후 대전 등 광역시 소재 기보 본부평가센터에 SWC를 구축할 예정에 있다.

또한 기보는 KT에서 운영중인 전국의 SWC를 임대해 기보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코리아에 부응하는 한편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에 상대적으로 열악한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보에서 제공하는 SWC와 KT의 SWC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기보 고객은 전화 051-606-7596, 051-606-7582, 051-606-7583으로 문의하면 이용절차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