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운영사례집 발간…품질불만사례·해결법 소개, 전국 수요기관 및 조달업체 등에 배포
전국 수요기관과 조달업체에 배포될 사례집엔 지난해 조달품질신문고에 신고 된 품질결함 중 공공기관이 알아두면 유용할 사례들을 골라 에피소드와 함께 실렸다.
사례집엔 이런 불만사례와 조달업체의 결함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부실서비스에 대한 대응사례가 유형별로 정리돼 있다.
비슷한 사례로 어려움을 겪는 공공기관에 문제를 푸는 실마리를 알려주고 A/S 등에 소극적인 조달업체에겐 사후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조달품질신문고’는?
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 운영 중인 품질민원신고창구다. 품질불만사항에 대해 현장조사, 전문기관 시험의뢰, 합동회의 등 여러 방법으로 처리하고 있다. 이에 불응하는 업체는 ‘나라장터’에 공개해 실질적 제한이 따르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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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성상 기자 wss4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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