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퍼스타P]품질·가격···두번 반한 에너지음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슈퍼스타P]품질·가격···두번 반한 에너지음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월 30억 이상 매출 대박
-세계 1위 레드불도 제쳐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지난 2010년 3월 출시된 롯데칠성 음료의 에너지음료 핫식스가 전 세계 1위 레드불을 제치고 승승장구하고 있다. 올해 들어 매월 30억원 이상의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연말에는 그 규모가 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핫식스는 첫해 약 70억원 가까이 팔리며 넘버원(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 5월 리뉴얼되면서 5~9월 월평균 20%가 넘는 신장세를 기록했으며 10월 들어서는 매출이 전월비 50% 상승하며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가는 현상까지 빚었다.
또 10월에는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3일간 할인판매키로 한 2000세트가 약 3시간 만에 동나 핫식스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급히 3000세트, 약 13만캔 정도의 추가물량을 공수했지만 이 역시 5시간 만에 판매가 종료됐다.

현재 전 세계 에너지음료 시장이 약 170억달러 규모에 5년간 연평균 14%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아직 국내 시장은 미미하지만 향후 우리나라에서도 에너지음료 시장의 성장은 분명하다.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가 처음 출시된 후 코카콜라, 해태음료, 동아오츠카 등 여러 메이저 음료회사와 제약업계가 앞다퉈 에너지음료에 뛰어들고 있고 세계적인 에너지음료 레드불이 국내에 진출한 점도 이를 방증한다.
하지만 핫식스는 세계적인 제품과 비교해 성분의 퀄리티나 가격 면에서 오히려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핫식스는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비타민B군 등 에너지음료 기본 원재료에 필수 아미노산인 BCAA 아미노산과 한국적 기능성분인 홍삼농축액, 가시오가피추출농축액 등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인공색소나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인위적으로 첨가한 카페인을 사용하지 않고 자극성이 없는 100% 브라질산 식물성 과라나 천연카페인을 사용했다.

우수한 제품 퀄리티와 더불어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해외 제품을 압도한다. 핫식스의 가격은 편의점 가격 기준 1000원 정도로 경쟁제품인 레드불이 무려 2900원인 데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에너지음료의 주요 소비층이 20~30대 젊은 층인 걸 감안하면 가격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일부 편의점에 국한되지 않고 대형마트, 슈퍼, 일반 소매점, 자판기 등 언제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점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핫식스는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등 계절과 상관없이 꾸준한 매출상승을 보이고 있다”며 “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는 등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핫식스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생산과 유통량을 늘려 품귀 현상에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