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12 한국 최고의 소믈리에는 누구?

최종수정 2012.07.03 09:26 기사입력 2012.07.03 09:26

댓글쓰기

소펙사, 제11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 및 시상식 개최

▲10회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 이승훈

▲10회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 이승훈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SOPEXA)는 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플라자 호텔 별관 지하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제11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결선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결선 진출자 8명은 작년 대회 우승자인 이승훈 소믈리에를 포함해 역대 소믈리에 대회 입상자들이 4명이나 포함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평가 항목은 ▲고객 응대 및 서비스 능력 평가 ▲메뉴에 따른 와인 추천 능력 평가 ▲와인 판매 능력 평가 ▲소믈리에로서의 애티튜드 평가 등으로 소믈리에가 갖춰야 할 기술적인 부분과 덕목 등이다.

결선 진출자 8명에게는 프랑스 농식품 수산부와 보르도·아끼뗀 소믈리에 협회에서 발급하는 인정서가 수여되며, 상위 5명에게는 알자스, 론, 남프랑스 등 프랑스 주요 와인 생산지역 와이너리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장석영 소펙사 소장은 "한국의 실력 있는 소믈리에들이 앞으로 좋은 와인을 잘 소개해서 와인을 편하게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기를 희망한다"며 "매년 개최되는 소믈리에 대회를 통해 국내 와인문화 발전과 프랑스 식문화 전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프랑스 농식품 수산부(MAAF)가 주최하고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가 주관한다.


이현주 기자 ecolh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