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주 신세계 희망장난감 도서관 개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그룹이 19일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경기도 파주 드림센터에 '신세계 희망장난감 도서관' 16호관을 열었다.

신세계 희망장난감 도서관은 지역사회의 아동들에게 장난감을 대여하고 창의력 개발, 동화구연 등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놀이공간으로 저소득층 아동들에게는 무료 대여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에 문을 연 신세계 희망장난감 도서관 파주관은 모두 162m²(50여평) 규모에 0~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장난감도서관과 놀이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파주관이 들어선 파주드림센터 1층에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도시락을 제조해 배달하는 '꿈도락 급식센터'가, 2층에는 저소득층 아동의 체력단련과 학습증진을 돕는 '드림스타트센터'가 있어 한번에 다양한 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 희망장난감 도서관은 2007년 3월 제주에 1호 점을 연데 이어 연간 2~3곳씩 꾸준히 오픈, 2011년 기준 연간 15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이용할 만큼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하반기에도 1~2곳 정도의 희망장난감 도서관을 추가로 열어 연간 20여 만 명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열린 개관식에는 이제훈 어린이재단 회장을 비롯 이인재 파주시장, 고두심 어린이재단 나눔대사, 최병렬 이마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최병렬 이마트 대표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등 전국 주요 거점 16곳에 위치한 신세계 희망장난감 도서관은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놀이 문화공간이자 꿈을 키워주는 교육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희망장난감 도서관의 건립에만 그치지 않고 시설의 유지관리, 새로운 장난감 지원,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 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