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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초女의 질주···유니클로가 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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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잇세컨즈 명동 매장 전경

에잇세컨즈 명동 매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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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달새 매출 100억 넘어
-패스트패션 시장의 무서운 신예
-젊은층 인기···올500억어치 팔겠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이서현 제일모직 부사장이 국내 패스트패션(SPA) 시장에 '에잇세컨즈'로 도전장을 내민지 단 3개월만에 1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단가가 낮은 봄ㆍ여름 시즌에 이같은 성과를 올렸고, 겨울시즌에는 매출규모가 커진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연매출 500억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SPA 최강자인 유니클로가 한국 론칭 첫 해 연매출 300억원(8개 매장)을 기록했고, 토종 SPA 브랜드 중 비교적 좋은 매출을 보이고 있는 이랜드 미쏘가 론칭 2년차에 600억 매출을 냈다는 것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치다.

평당 효율에서는 에잇세컨즈가 가로수길, 명동 등 핵심상권에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을 앞서 가는 등 호실적을 이어 나가고 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잇세컨즈는 지난 20일 기준 누적매출 110억원을 기록하며 3개월도 채 되지 않는 기간동안 누적매출 1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2월말 가로수길과 명동점을 시작으로 신도림 디큐브시티점(3월 24일 오픈), 타임스퀘어점(4월 5일 오픈), 신촌 현대점(4월 19일 오픈)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영업을 전개한 것을 감안하면 주목할 만한 수치다.

에잇세컨즈는 이 부사장이 3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야심차게 내놓은 SPA 브랜드. 이 부사장이 잦을 때는 1주일에 한 번, 적어도 2주일에 한 번은 꼭 담당자들과 미팅을 갖고 제일모직 패션부문의 역량을 총집결해 내놓은 야심작이다.

빠른 시간 내 글로벌 마켓에서 자라, 유니클로 등과 대등한 경쟁을 펼치기 위해 예산과 인력을 전폭적으로 지원한 것은 물론이다.

에잇세컨즈는 자라보다 30% 정도 낮은 가격, 유니클로와는 비교도 안 되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H&M보다는 아시아인의 체형에 잘 맞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동안 에잇세컨즈는 젊음을 즐기고 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20대와 자신을 꾸미고 개성을 표현하는데 주저함이 없는 30대를 중심 타깃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아이템들을 선보여 왔다.

특히 에잇세컨즈가 의욕적으로 선보인 라운지 웨어는 타 라인보다 두 배 가량 앞서는 히트 라인으로 등극했으며, 여성, 남성 라인의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향후 글로벌 SPA 브랜드의 대항마로 2012년 봄 여름 시즌 5개 매장, 가을 겨울 시즌에도 5~7개 정도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보통 브랜드가 론칭 100일만에 100억원 매출을 올린 것은 엄청난 성공이라고 볼 수 있다"면서 "패션은 겨울장사인데 봄 시즌에 100억원을 팔았다면 론칭 첫 해 연매출 500억원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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