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통합당 "MB대선자금 수사하라"...대검 항의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 민주통합당 의원들이 파이시티 인허가 청탁비리로 부각된 2007년 대선자금 의혹과 관련해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했다.

김진표 원내대표와 김성곤 의원, 안규백 의원, 이춘석 의원, 전병헌 의원은 27일 오후 3시께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를 찾았다.
40분간의 항의 방문을 마치고 나오며 이 의원은 취재진과 만나 "검찰이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정치자금법 위반을 적용하지 않고 알선수재 혐의만 처리한 점에 대해 항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대검측은 정치자금법 위반이 되려면 돈을 준 사람이 정치자금 용도로 쓰라고 줘야 한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진다. 검찰은 이번 사건이 인허가 관련 청탁으로 파악됐기 때문에 알선수재만 적용했다는 입장이다.

이 의원은 "검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하겠다는 원론적 입장만 되풀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대검 청사를 방문한 민주통합당은 검찰이 파이시티 비리 수사를 4·11 총선 이후 진행한 것이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 의원은 "검찰은 하이마트 수사와 관련해 정보를 수집하다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를 16일 인지하고 19일 관련자 압수수색에 들어가 특별한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고 말했다.

민주통합당은 이번 달 2일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해 대검 청사를 항의 방문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권재진 법무부 장관이 사퇴해야 한다는 입장을 유지했다.

이 의원은 "사건배후에 권 장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권 장관이 그대로 있는데 (민간인 불법사찰 재수사를 포함) 사건을 제대로 수사할 수 있겠냐. 권 장관은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도 "18대와 19대 국회의원이 바뀌는 시기이기 때문에 교체를 결정하는데 어려운 시점"이라며 "선거기간 중에는 여·야를 막론하고 권 장관이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19대 국회가 시작되면 논의를 본격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