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댄스의 열기로 들썩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레 한국무용에서 비보이 탭댄스까지…‘댄스의 모든 것’ 한자리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천편일률적인 지역축제가 아닌 고품격 문화예술을 특화한 예술축제를 올해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바로 12일 오후 8시 개막하는 ‘제1회 강동스프링댄스페스티벌’이다.
이번 축제는 4월12일부터 5월5일까지 24일 간 총 28회 공연에 3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댄스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펼쳐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댄스 장르는 현대무용과 한국무용, 발레 등 순수 예술에서부터 비보이와 탭댄스 등 대중 분야까지 아우름으로써 앞으로 국내 유일무이한 댄스페스티벌로 자리 잡겠다는 것이 강동구의 포부다.
스프링댄스

스프링댄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는 개막 갈라공연은 12, 13일 선보인다.

‘김용걸 Dance Theater’ 발레와 ‘LDP 무용단’ 현대무용, ‘경기도립무용단’ 한국무용이 어우러지는 갈라공연은 춤의 화합을 나타내는 ‘화(和)’를 콘셉트로 삼았다.
김용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이끄는 Dance Theater 발레는 본인의 안무작인 'Work-1'과 모리스 베자르가 안무한 'Arepo'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발레리노 김용걸의 무대를 다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기대를 모으는 공연이다.
노코멘트

노코멘트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무용은 LDP 무용단의 인기작 'No Comment', 한국무용은 경기도립무용단의 역동성과 힘을 느낄 수 있는 작품 '태권무무달하'로, 한 무대에서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한국무용 명인전? ‘익스트림 크루’ 등 세계적 비보이 출연…공연 수준 일류로

‘펼칠 화(華)’ - 순수장르의 백미를 감상하는 공연으로는 한국무용 명인들의 무대 '거인(巨人)'이 대표적이다.
비보이댄스

비보이댄스

원본보기 아이콘

국수호 김매자 박재희 이명자 임이조 정재만 등 원숙한 기량을 자랑하는 8인의 무용수들이 나와, 남무와 승무, 한량무 광대무 태평무 등 한국무용 멋의 절정을 한 무대에서 펼쳐 보인다.

‘꽃 화(花)’ - 오는 17일과 18일에는 'Fusion & 춤꾼' '창작 & 춤꾼'이 연속으로 열린다.

'Fusion & 춤꾼'은 국립무용단 수석무용수 장현수의 창작품 '춤놀이'와 김호은, 이지선이 각각 소고춤, 화관무를 선보이며, '창작 & 춤꾼'은 ‘슬픈빨강-헨젤과 그레텔에게’라는 이색적인 작품과 황재섭 안귀호 백경우의 장한가 부채춤 살풀이로 무대를 장식한다.
스프링댄스

스프링댄스

원본보기 아이콘

강동구는 이번 축제에서 대중 무용장르까지 아우르는 그야말로 댄스 종합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15일 소극장 ‘드림’에서는 '익스트림 크루 & 필승' 공연이 있는데 세계적 수준의 비보이팀 익스트림 크루가 펼치는 힙합 공연을 비롯 비보이팀 갬블러와 국악팀 도도가 함께 만든 ‘필승’이 함께 이색적인 무대를 꾸민다.

◆페이스북 댄스스타 선발?고스트댄싱?게릴라 공연… 관객 참여 늘리는 데 초점

축제에 함께하는 사람들을 관객으로만 머물게 하지 않고 직접 춤을 추는 참여자로 만드는 축제가 강동구가 추구하는 ‘댄스페스티벌’의 또하나의 콘셉트다.

이번 축제에서는 페이스북에 ‘나만의 댄스’ 동영상을 올려 선발된 팀들이 축제 마지막 날 무대에서 경연을 벌이는 '누구나 댄스' 코너는 댄스 마니아들의 참가 열기가 벌써부터 뜨겁다.
헨젤과 그레텔스픈빨강 스프링댄스

헨젤과 그레텔스픈빨강 스프링댄스

원본보기 아이콘

또 축제 기간에 해당하는 주말(4월14일, 21일, 28일)에는 강동아트센터 야외무대에서 '고스트 댄싱'이 진행된다.

'고스트 댄싱'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이어폰으로 DJ의 음악을 들으며 각자 춤을 즐기는 신개념 댄스 문화로 이 날은 젊은층들의 이색 야간 파티 분위기가 물씬 풍길 것이다.

이 밖에 길거리 곳곳에서 펼쳐지는 '게릴라 공연' '무용 사진작가 초대전' '무용소품 체험전' '영상 무용제', 어린이날을 겨냥한 '발레리나 의상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강동아트센터 홈페이지(www.gangdongarts.or.kr)에서 확인하거나 강동아트센터(☎ 02-440-0500, 0519)로 문의하면 된다.

이해식 구청장은 “지난해 강동아트센터를 개관한 이후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함과 동시에 아트센터만의 독창성을 살린 고품격 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올해부터 댄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