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담비' 전세금 몇억 떼일 뻔하더니 결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담비 단독응찰로 12억 원 낙찰, 낙찰가율 92.31%

'손담비' 전세금 몇억 떼일 뻔하더니 결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가수 손담비가 경매를 통해 광진구 소재 전셋집을 낙찰받았다.

2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부동산태인(www.taein.co.kr)에 따르면 손담비씨는 자신이 전세로 살고 있던 서울 광진구 자양동 소재 '더샵스타시티' B동 주거용 오피스텔을 12억원에 낙찰받았다.
이 물건의 감정가는 13억원으로 손씨는 단독응찰했다. 감정가 대비 낙찰가격 비율인 낙찰가율은 92.31%로 나타났다.

손 씨는 이번 낙찰을 통해 본인의 전세금도 90% 가까이 보전했다. 해당 물건의 권리관계를 보면 손 씨는 지난해 1월 말 입주하면서 28일 자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모두 받았다. 전입신고 후 실제 점유를 통해 대항력 있는 임차인 요건을 갖췄고, 확정일자를 받아 전세금 채권을 물권화 했다는 뜻이다. 다만 선순위 근저당권자의 권리가 손 씨의 그것보다 앞서, 손 씨는 2순위 배당자가 됐다.

이에 손씨는 배당(전세보증금)을 요구한 4억5000만원 중 낙찰가 12억원에서 법원 경비와 최선순위 근저당권자 청구액 8억279만원을 뺀, 3억9721만원(88.27%)만을 배당받을 수 있다. 낙찰가는 12억원이나 실제 손담비가 지불할 잔금은 배당 상쇄를 거쳐 8억 원을 약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정대홍 부동산태인 팀장은 "전세로 살던 임차인이 경매로 넘어간 집을 낙찰받는 경우에 속한다"며 "현 임차인은 다른 응찰자들보다 물건의 정보와 가치를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물건 자체의 매력이 우수하다면 경매를 통해 내 집으로 만드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