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스포츠마케팅으로 美 가전 시장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는 2일(현지시각) '2012 NCAA 농구 챔피언십' 결승전이 열리는 루이지애나州 뉴올리언스 메르세데스 벤츠 슈퍼돔에서 올해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NCAA 브래킷타운'으로 불리는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방문객들이  시네마3D TV, 3D홈시어터 등 올해 전략 제품들을 시연하고 있다.

LG전자는 2일(현지시각) '2012 NCAA 농구 챔피언십' 결승전이 열리는 루이지애나州 뉴올리언스 메르세데스 벤츠 슈퍼돔에서 올해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NCAA 브래킷타운'으로 불리는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방문객들이 시네마3D TV, 3D홈시어터 등 올해 전략 제품들을 시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LG전자 가 미국 농구팬의 눈길을 사로잡는 스포츠마케팅으로 북미 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일(현지시각) '2012 NCAA(미국대학스포츠협회) 농구 챔피언십' 결승전이 열리는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메르세데스 벤츠 슈퍼돔에서 올해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에 일반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LG 체험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방문객들이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5만여 명의 농구팬들은 이 전시관에서 시네마3D TV, 3D홈시어터, 드럼세탁기, 청소기 등 올해 전략 제품들을 시연했다.

결승전 하루 전인 1일에는 드럼세탁기, 프리미엄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을 활용한 자선 게임이 펼쳐졌다. 과거의 대학농구스타들이 참여한 이 게임은 단계별로 비치된 가전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농구팬들을 겨냥한 TV 광고로 LG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적으로 노출시켰다. 'NCAA 농구 챔피언십'이 시작된 지난 3월 초부터 CBS, TBS, TNT 등 미 전국방송에 '감동의 순간을 LG와 함께 하라'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방영해 오고 있다.
NCAA 농구 챔피언십은 최종 4강전에만 20만 명이 넘는 관중이 운집하는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다.

박석원 LG전자 미국법인장은 "스포츠 마케팅과 다양한 체험행사로 우수한 기술력의 제품들을 적극 알려 미국 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