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팔자주름 확실한 대처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얼굴의 처진 부위 끌어올려주는 실루엣리프팅 이용하면 OK…‘올바른 생활습관’ 갖기도 중요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여자에게 팔자주름은 적이다. 같은 연배보다 늙어 보이는 영향을 줄 수 있고 볼 살이 밑으로 처져 고집 있게 보일 수 있어서다.

팔자주름은 노화현상의 하나로 대부분 중년들에게 나타난다. 하지만 최근엔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젊은 층에도 나타나 팔자주름예방법에 관심이 많다.
잘못된 생활습관으론 엎드려 자거나 손으로 턱을 괴는 버릇이 있다. 이런 짓은 얼굴피부를 눌리게 해 혈액순환을 방해해 팔자주름을 앞당길 수 있다. 따라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게 몸 건강은 물론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 메마른 피부를 그냥 두면 팔자주름을 앞당겨 부를 수 있어 피부를 늘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게 중요하다.

여성들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보습제를 쓰며 생긴 주름은 기능성화장품으로 펴기도 한다. 그러나 깊게 패인 팔자주름 앞에선 기능성화장품도 소용없다.
최근 팔자주름으로 고민이 많은 여성들은 실루엣리프트를 찾고 있다. 일반적으로 쓰는 보습제와 기능성화장품보다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까닭이다.

현경배 성형전문의원장은 “실루엣을 이용한 리프트시술은 팔자부위와 턱선 부위에 포인트를 준 다음 실을 당겨줘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시술법”이라고 설명했다.

실루엣리프팅은 3D(입체)기술로 만들어진 특수한 콘이 달린 실로 얼굴의 처진 부위를 당겨주는 시술법이며 기존 돌기 실의 단점을 보완한 리프팅방법이다.

간단한 국소마취 후 헤어라인 뒤쪽 두피 1cm를 갈라 실루엣리프트를 집어넣고 고정시키는 시술로 30분쯤 걸린다. 시술 후 일상생활을 할 수 있고 부기나 수술흔적을 최소화시키는 이점이 있다. 이물감이나 불편함이 거의 의식되지 않을 정도로 편하다.

이 시술은 팔자주름은 물론 늘어진 턱선을 V라인으로 정리해주며 콜라겐형성으로 피부탄력이 좋아지고 피부 톤이 개선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현 원장은 “실루엣리프팅시술 뒤 당분간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얼굴을 지나치게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며 “시술 후 출혈염증 등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