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가사끼 짬뽕' 엄청 팔리더니 한방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면요리는 아마 라면일 것이다. 특히 지난해는 하얀국물 라면의 돌풍으로 인해 라면에 대한 이슈가 끊이지 않았다.

그렇다면 요즘 네티즌들은 어떤 라면을 선호할까.
8일 여성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가'내가 라면을 먹을 수밖에 없는 이유!,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이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가장 즐겨먹는 라면으로 신라면과 나가사끼짬뽕이 뽑혔다.

설문조사 결과 네티즌 1414명이 참여한 설문에서 '라면을 즐겨 드시나요?' 라는 질문에 과반수가 넘는 네티즌 68.9% 은 '가끔 먹는 편이다'라고 대답했고 '자주 먹는 편이다'는 26.4%로 나타났다.

'컵라면과 봉지라면 어떤 것을 더 자주 드시나요?' 라는 질문에는 89.2%의 네티즌들이 봉지라면을 선택해 10.8%만 컵라면을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봉지라면 중 어떤 라면을 자주 드시나요?'라는 질문에는 신라면이 34.7%로 1위를 차지해 하얀국물 라면의 돌풍 속에서도 라면의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는 하얀 국물의 나가사끼 짬뽕이 14.9%로 나타났고 너구리가 11%로 3위를 차지했다. 반면 지난해 가장 큰 이슈였던 꼬꼬면은 5%로 신라면과 큰 차이를 보였다.

'어떤 컵라면을 자주 드시나요? 라는 질문에는 1위는 24.2%의 육개장, 2위는 18.5%의 신라면 3위는 17.2%의 새우탕이 차지했다.

'라면을 드시는 이유가 따로 있으신가요?' 란 질문에 '간편하고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가 49.4%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맛있고 좋아해서'이 22.7%, '갑자기 생각나서'이 16.8%로 나타나 라면의 장점인 간편하고 좋은 맛이 라면을 먹는 이유로 많이 꼽혔다.

설문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라면만큼 우리네 입맛에 맞고 간편한 것은 없는 것 같다'와 '저렴하고 맛 좋은 라면,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라는 의견이 많았다.

한편 이번 설문은 지난 29일부터 7일까지 8일간 진행된 설문에는 네티즌 1414명이 참여 했으며, 여성 72%, 남성 27%이 참여했고, 20대 11%, 30대 35%, 40대 31%로 30대,40대 여성 네티즌의 참여가 높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