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식품의약국 "콜라 4-MEI 함유, 문제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카콜라 "4-MEI, 카라멜 소스·빵 등 가공식품에 사용"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코카콜라와 펩시콜라에 발암성 물질이 다량 함유됐다는 미국 소비자 단체의 주장과 관련,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FDA는 6일 "소비자단체인 CSPI가 코카콜라와 펩시의 일반ㆍ저열량 콜라에서 발암성 물질인 4-메틸이미다졸(4-MEI)이 검출됐다고 밝혔으나 콜라에 들어간 4-MEI는 미량이어서 건강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사람에게 독성을 나타낼 정도로 4-MEI를 섭취하려면 하루에 콜라 1000캔을 마셔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코카콜라 관계자도 "4-MEI는 콜라 뿐만아니라 카라멜 소스, 빵 등 여러 가공식품에도 사용된다"며 "미국 FDA에서도 문제가 없다고 밝혔기 때문에 전혀 문제될게 없다"고 주장했다.

업계 관계자 역시 "4-MEI가 동물실험에서 발암성을 보였지만 인체 발암물질이라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며 "CSPI의 주장은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의 CSPI는 이슈를 많이 만드는 소비자단체로 상당히 공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