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옵티머스 뷰' 출시···5인치 경쟁 점화

최종수정 2012.03.05 08:00 기사입력 2012.03.05 08:00

댓글쓰기

5일 SK텔레콤, LG유플러스 통해 출시···출고가 99만9900원

LG전자 '옵티머스 뷰' 출시···5인치 경쟁 점화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가 '옵티머스 뷰'를 출시하며 5인치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와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했다.

LG전자는 5일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통해 5인치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V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에서 처음 공개된 이 제품은 크고 시원한 대화면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5인치 IPS 디스플레이에 최적의 가독성을 제공하는 4대3 화면 비율을 적용했다. 파피루스, 일반 교과서, A4 용지 등도 이 화면비를 채택하고 있다.

제품 상단에 퀵메모키를 탑재해 별도의 메모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어떤 화면에서도 메모가 가능하다. 고무 재질로 만든 러버듐 펜과 일반 펜을 이용해 원하는 콘텐츠, 그림 등을 메모할 수 있다.

1.5기가헤르츠(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운영체제(OS)를 탑재했다.
LTE폰 가운데 가장 밝은 650니트 밝기의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야외시인성이 높아져 태양빛 아래서도 또렷하고 정확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두께 8.5mm, 무게 168g으로 휴대성도 높다. 출고가는 99만9900원이다.

LG전자는 오는 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옵티머스 뷰를 구매한 선착순 4만명을 대상으로 보조 배터리와 케이스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사이트(http://www.lgoptimus.co.kr)나 LG 모바일 홈페이지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event/eventList.de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원터치로 생각을 바로 적어 공유할 수 있는 옵티머스 뷰는 생각을 발전시키는데 가장 좋은 스마트폰"이라며 "혁신적인 LTE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LTE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