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으로 주식·펀드거래 더 쉽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대투證 모바일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스마트폰 가입자가 급증하면서 스마트폰 증권거래 고객을 잡으려는 증권사의 노력도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하나대투증권은 간접투자 전문가답게 업계 최초로 펀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모바일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통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의 모바일 자산관리서비스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주식매매 전용 앱인 ‘스마트하나’와 펀드매매 전용 앱인‘스마트펀드’, 펀드 정보를 모바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펀드하나’등이다.
스마트폰으로 주식·펀드거래 더 쉽게
AD
원본보기 아이콘


먼저 증권거래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하나’의 특징은 하나대투의 증권계좌가 없는 고객도 ‘스마트하나’를 다운받아 회원 가입만 하면 주요 투자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식 거래고객은 이 앱을 통해 관심종목 등록과 매매주문 등 HTS처럼 익숙한 투자환경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충했다.

또 ‘스마트하나’고객이면 누구나 트위터를 통해 하나대투증권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인 ‘멘토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트위터 아이디(@HanaDaetoo/Mentors)를 통해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인 ‘멘토스’ 소속 투자전문가의 종목 상담과 시장에 대한 투자자문을 받을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멘토를 지정, 스마트폰 트위터에서 실시간 1:1 종목 상담이 가능하다.
‘펀드하나’는 모바일 펀드정보 포털서비스로 사용자 환경에 따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용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 인터넷 주소창에 ‘m.fundhana.com’으로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티스토어(T-Store)에서 한글로 ‘펀드하나’를 검색해도 사용할 수 있다.

‘펀드하나’는 국내 200억원 이상 공모펀드에 대한 펀드분석 정보와 투자성향별 추천 포트폴리오, 펀드유형 비교 및 운용사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펀드정보 및 펀드전략 서비스를 동영상으로 제공해 편리성을 높였고 관심펀드 등록 서비스를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 펀드 목표수익률 관리도 가능하다. 아울러 모바일을 통해 방문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영업점별 펀드마스터 직원과 전화통화도 가능해 펀드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금융투자업계 최초의 펀드투자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 펀드’는 펀드 신규 가입부터 추가 매입, 환매 및 평가액 조회 등 펀드 관련 모든 자산관리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모바일 펀드 거래가 증권거래용 앱에 연동해 펀드 매수·환매·이체·조회 등만 가능했던 것과 확연히 다르다.

이외에도 ‘펀드 알리미’ 기능을 통해 관심펀드 등록, 목표수익률 관리 및 수익률 조기경보 등이 가능하고 펀드 클리닉과 추천펀드 및 하나대투증권에서 발표하는 펀드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등의 리포트도 열람할 수 있게 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