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유튜브 브랜드 채널(www.youtube.com/openhappinesskorea)에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코카콜라 광고를 만드는 '도전! 코카콜라 광고'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네이처 리퍼블릭도 2월 한 달간 자사온라인 쇼핑몰(www.naturerepublic.co.kr)에서 비비크림 활용법의 고수를 찾는 '최고의 BB퀸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만의 비비크림 활용법과 화장 연출법을 올리면 응모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일동후디스는 3월4일까지 '후디스 베이비우유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후디스 우유 우리 아이 튼튼 프로젝트'의 첫 번째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일동후디스에서 2012년 한 해 동안 진행하는 연간 프로젝트이다. 응모 방법은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을 통해 이벤트 내용을 알린 후 해당 URL과 인증사진을 일동후디스 홈페이지(http://www.ildongfoodis.co.kr)에 등록하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SNS 이용 인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지능과 재미가 반영된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SNS와 접목된 새로운 차원의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펼치는 기업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