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O들도 동안 열풍때문에 쓰는 돈 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국내 기업 최고경영자(CEO) 2명 중 1명은 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티에이징(Anti-aging)을 위해 한달 평균 10만원 미만의 금액을 지출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경영자들이 안티에이징을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상품은 화장품으로 나타났다.

26일 삼성경제연구소의 경영자 대상 지식·정보서비스인 SERICEO(www.sericeo.org)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본인의 안티에이징을 위해 한 달 평균 어느 정도 금액을 지출하냐'는 질문에 대해 '10만원 미만'이라는 응답이 53.8%로 가장 높았다.
이어 '10~20만원' 응답이 23.1%, '지출을 안한다'는 응답은 11.9%로 나타났다.

또한 38.9%의 응답자가 안티에이징을 위해 가장 많이 지출하는 상품ㆍ서비스로 '화장품'을 꼽았다. 이어 '영양보조제'가 28.7%, '미용ㆍ건강식품'이 13.9%로 그 뒤를 따랐다.

응답자 84.5%는 안티에이징 열풍이 일시적 현상이 아닌 앞으로 강화될 키워드라고 답했다. 안티에이징 열풍이 약화될 것으로 예상한 경우는 단 1.3%에 불과해 안티에이징에 대한 경영자들의 관심과 이 분야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티에이징 열풍의 이유'에 관한 질문에서는 '가치관 변화: 웰빙추구ㆍ감성중시ㆍ외모중시(37.5%)', '생활수준 향상: 소득 및 소비 증가(28.5%)', '고령화: 고령자 인구비율 증가(25.3%)'를 주로 꼽아 현재 사회이슈와 안티에이징 트렌드가 밀접한 관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기술 발전: 바이오ㆍ나노ㆍIT 기술의 발전'을 선택한 경영자는 6.3%에 불과해 안티에이징 열풍의 주체가 공급자보다는 소비자인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안티에이징 관련 향후 유망 사업분야'에 관한 질문에 경영자들은 '의료ㆍ헬스케어(43.1%)'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패션ㆍ뷰티(26.4%)', '관광ㆍ여가ㆍ문화(22.1%)' 분야가 뒤를 이었다.

삼성경제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몇몇 기능성 화장품의 수식어로 인식되던 안티에이징이 미래시장의 핵심키워드로 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줬다"며 "안티에이징 트렌드를 다양한 비즈니스에 접목하고 활용하는 지혜가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