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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重 TV광고, 국내기업 최초 美머큐리 어워드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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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두산중공업 TV광고가 미국 머큐리 어워드에서 광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내 기업의 TV광고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일 광고대행사 오리콤에 따르면 수상 작품은 태양 가까이 살면서도 밤이면 어둠 속에서 사는 사람들과 물 위에 살지만 물이 부족한 사람들 이야기를 두산중공업의 사업과 연계해 풀어낸 광고로, 발전편, 담수편 두 편이다.
무겁고 딱딱하게 비춰질 수 있는 중공업 사업 이미지를 인간적이고 감동적인 스토리와 영상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명우 두산중공업 부사장(관리부문장)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두산중공업의 미션을 담은 광고가 글로벌 어워즈에서 수상하게 돼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두산중공업은 머큐리 어워드에서 인쇄, 영상, TV광고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실적을 보유하게 됐다.

머큐스 어워드는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s), ARC 어워드와 함께 홍보물 분야 세계 3대 시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3월22일 미국 뉴욕 팰리스호텔에서 진행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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