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미국시장서 프리미엄 브랜드 도입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코브스키 부사장 "상위 차종 검토중"..내년 이후 결론낼 듯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차종의 별도 브랜드화 방안을 여전히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는 지난해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새 BI를 선보였지만 중국을 제외한 우리나라와 미국 등에서는 '현대'라는 단일 브랜드를 고수하기로 했다. 하지만 미국에서 별도 브랜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데이브 주코브스키 현대차 미국법인 판매담당 부사장은 시카고모터쇼에 참석한 자리에서 "현대차에 장착된 'H' 배지 대신 에쿠스와 제네시스, 제네시스 쿠페 등에는 영문자와 숫자를 결합한 별도의 로고를 다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코브스키 부사장은 "프리미엄 차량에 '현대' 브랜드를 붙이는 게 유리한 지 바꾸는 게 좋을 지에 대해 내부적으로 여전히 의견이 뜨겁다"고 덧붙였다.

현대차가 미국시장에서 별도 브랜드를 검토하는 이유는 제네시스와 에쿠스 등 프리미엄 차량의 판매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모던 프리미엄에 부합한다는 점도 고려됐다.
제네시스(쿠페 포함)의 미국 판매대수는 지난해 3만2998대로 전년대비 13% 증가했다.

2010년 말께 미국 시장에 출시된 에쿠스는 6만달러 이상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3193대를 판매, 목표를 초과달성했다.

또 지난해 말에는 신형 그랜저를 미국 시장에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차종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별도 브랜드화가 가능한 배경이다.

현대차가 미국시장에서 별도 브랜드를 도입할 가능성은 50%다. 현대차는 그동안 '현대'라는 브랜드를 프리미엄으로 만든다는 방침을 세웠다. 하지만 중국의 경우 지난해 11월 광저우모터쇼에서 '쇼우왕'이라는 독자 브랜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별도 브랜드를 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주코브스키 부사장은 "당장 결정되기는 어려울 것"이라면서 "모델이 바뀌는 2013년이나 2014년께 결정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현대차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미국시장에 도입한다고 해도 별도의 영업채널을 활용하지는 않을 방침이다.
현대차 에쿠스 리무진

현대차 에쿠스 리무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