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군고리즘' 계급별 패턴에 예비역 누리꾼 '폭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군고리즘(출처 : 웃긴대학)

군고리즘(출처 : 웃긴대학)

AD
원본보기 아이콘

'군고리즘' 계급별 패턴에 예비역 누리꾼 '폭소' 원본보기 아이콘

'군고리즘' 계급별 패턴에 예비역 누리꾼 '폭소' 원본보기 아이콘

'군고리즘' 계급별 패턴에 예비역 누리꾼 '폭소'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군고리즘'이라는 해괴한 제목의 게시물이 누리꾼 사이에 화제다. '군고리즘'은 '군대'와 '알고리즘'의 합성어다. 알고리즘은 문제 해결을 위해 수행해야 하는 규칙·절차를 뜻하며 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쓰인다.

유머사이트 '웃긴대학'에 '신병이 들어왔을때 계급별 행동패턴'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오자 한 누리꾼이 '젠장, 군고리즘..'이라고 툴툴대는 댓글을 달았다. 이 누리꾼의 재치있는 작명 센스 덕분에 해당게시물은 '군고리즘'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온라인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다.
이 게시물은 신병이 내무반에 들어왔을 때의 문제해결과정을 계급별로 풀어냈다.

우선 병장은 신병이 들어와도 웬만하면 건드리지 않고 계속 잠을 잔다. 심심하다 싶으면 신병에게 말을 건네지만 여동생이나 누나가 없으면 본연의 자세인 수면모드로 들어간다. 만약 신병에게 여자 형제가 있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신병의 손을 잡고 당장 구내 매점으로 달려가는 것이다.

상병의 머리속에는 신병을 갈구는 생각뿐이다. 상병 생활이 꺾이면(중반을 넘어서면) 주위에 고참이 있는지부터 살핀후 신병을 갈구기 시작한다. 만약 고참 성격이 깐깐하거나 제대날짜가 한참 남은 실세라면, 아쉽지만 신병 갈굼을 단념하고 하던일을 계속한다.
일병은 막내를 일일이 챙겨야 하는 일벌레다. 신병이 오자마자 더플백에 넣은 짐풀기부터 관물대 정리, 샤워까지 몽땅 책임져야한다. 그러다 일과시간이 시작되면 재빨리 작업장으로 가야한다.

아직 이병이라면 새로 전입온 신병에 대한 관심이 크다. 같은 이병이지만 훈련소에서 나와 특기교육을 오래 받았다면 자신보다 고참일 가능성도 있다. 때문에 이병은 신병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주위를 살피며 말걸어 볼 기회만 노린다. 마침내 자신보다 후임이라는 확신이 서면 신병에게 조심스럽게 말을 걸어보는 것이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