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본준 부회장 "기본 체질 강화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기본 체질 강화와 미래 준비에 온 힘과 열정을 쏟아 3년, 5년 후에는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회사로 자리매김하자."

구본준 LG전자 부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기본 체질 강화를 강조하며 이를 위해 제품 리더십 확보하고 기본과 내실 강화하자고 당부했다.
구 부회장은 지난 1년에 대해 "기본을 바로 세우기 위해 모두 한 마음으로 노력해 일부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으나 고객의 기대에 완전히 부응하기에는 갈 길이 여전히 멀다는 것을 재확인한 시간이기도 했다"고 평가했다.

올해 전망에 대해서는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성장 시장의 성장세도 주춤해지면서 미래 예측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며 "산업 간 경계가 무너지면서 경쟁도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구 부회장은 "철저히 계획하고 준비하면, 오히려 체질 강화뿐 아니라 착실히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제품 리더십 확보 ▲기본과 내실 강화 ▲미래 준비로 지속 성장 발판 마련 ▲제대로 실행하는 문화를 강조했다.

그는 "가장 우선적으로 제품 리더십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자"며 "R&D 역량을 충분히 확보하고 품질에도 완벽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또 "기본을 철저히 준수하고 내실 있는 경영을 실천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자"며 진정한 글로벌 기업의 필수조건으로 '정도 경영' 원칙을 거듭 당부했다. "내실 경영을 통해 일의 생산성을 높이고 이익을 확대하지 않고서는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로 보답하기 어렵다"는 말도 덧붙였다.

"착실한 미래 준비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도 지시하며 "신사업 시장 선점에 필요 역량을 집중하고, 신시장 창출을 위해 선행 R&D 투자를 확대하고 R&D를 중심으로 우수 인재 조기 발굴과 육성에 힘쓰자"고 언급했다.

그 외에도 구 부회장은 현장을 수시로 살펴보고, 현장에서 사람들을 직접 만나고,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직접 경험해 제대로 판단·실천하라고 전했다. 더불어 쉴 때는 제대로 쉬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등 무엇이든 '제대로 실행하는 문화'를 체질화 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이날 LG전자는 새 슬로건 'Be First, Do it Right, Work Smart!' 를 임직원에게 공개했다. 새 슬로건은 '미리 먼저 생각하고, 일찍 앞서 준비하여, 제대로 실행한다'는 LG전자 임직원의 사고 및 행동방식을 표현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