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 8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1년의 마지막이 가까워짐에 따라 기온은 바닥으로 떨어지고 광기는 하늘을 찌를 듯 높아진다. 소소한 즐거움을 누리기 전에 짙은 어둠에 일상이 뒤덮이는 것을 이겨내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만, <10 아시아>에서는 이번 주에도 지난 한 주간의 잡다한 연예 소식을 통해 자신의 정보 습득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를 준비했다. 지난 밤 막을 내린 SBS <뿌리깊은 나무>의 세종(한석규)께서도 말씀하셨지 않나. “울지 않았다. 계속 나의 일을 했다.” 울지 않고 나의 일을 하며 살아가고 웃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그렇게 믿는 수밖에 없다.


<#10_QMARK#> 1. 연말 시상식 주간을 맞아 각 방송사 홈페이지에서는 팬 투표로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 상을 결정하고 있다. 다음 중 올해의 베스트 커플 상 후보가 맞는 커플을 모두 고르시오.
제 8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10_QMARK#> 2. 22일 종영한 <뿌리깊은 나무>에서는 정기준(윤제문)의 호위무사였던 윤평(이수혁)의 처절한 죽음 신이 등장했다. 다음 중 윤평의 환생이 아닌 인물은?

① KBS <화이트 크리스마스> 윤수
② MBN <뱀파이어 아이돌> 무까딜 페주아(수혁)
③ MBN <왓츠 업> 이수빈
④ 영화 <이파네마 소년> 소녀
<#10_QMARK#> 3. 23일 자정, SM 엔터테인먼트는 신인 아이돌 그룹 EXO-K와 EXO-M의 데뷔를 앞두고 한 멤버의 티저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다음 중 맞는 것은?

① EXO는 태양계 외행성을 뜻하는 EXOPLANET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름이다.
② 처음으로 공개된 멤버의 이름은 카이가이이다.
③ EXO-K와 EXO-M는 각각 Korea와 AMerica를 의미한다.
④ 잘은 모르겠지만 왠지 마음의 준비를 하고 용돈을 모아둬야 할 것 같다.

<#10_QMARK#> 4. 지난 6월 해외 원정도박 등의 혐의로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구치소에 수감되었던 방송인 신정환이 성탄절을 맞아 23일 가석방될 예정이다. 언젠가 신정환이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에 출연할 경우 벌어질 수 있는 상황 중 딱히 기대되지 않는 것은?

① ‘굴러온 돌’ 규현과 유세윤의 견제
② 동반 출연한 탁재훈의 ‘포카 앤 칩’ 재연
③ 수의, 철창, 눈물 CG
④ 김구라의 어른스럽고도 따스한 충고

<#10_QMARK#> 5. Mnet <김옥빈의 OK PUNK!>는 배우 김옥빈과 각기 다른 밴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이 모여 펑크 록밴드를 결성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김옥빈의 뮤지션 남자친구가 밴드의 프로듀서를 맡기로 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다음 중 김옥빈의 남자친구는 누구일까?

① 톡식의 김슬옹
② 칵스의 이현송
③ 스키조의 허재훈
④ 넥스트와 닥터코어 911의 전 멤버 데빈

<#10_QMARK#> 6. 오는 2012년 1월 30일 방송될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최종 캐스팅이 발표되었다. 자유분방한 고등학생 밴드 ‘안구정화’ 멤버들을 중심으로 펼쳐질 이 드라마의 주인공들 중 비록 남자친구가 되어줄 리는 없지만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꽃미남을 고른다면?

제 8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원본보기 아이콘


<#10_QMARK#> 7. 지난 22일 대법원은 <딴지 라디오 - 김어준의 나는 꼼수다>의 인기 진행자 중 한 명인 정봉주 제 17대 민주당 국회의원에게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가 BBK 주가 조작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는 혐의에 대해 징역 1년을 선고 확정했다. 실형이 확정됨에 따라 향후 10년 동안 피선거권을 박탈당하게 된 정 전 의원이 지난 11월 출간, 절찬리 판매 중인 저서 제목은?

① <닥치고 정봉주> ② <달려라 정봉주> ③ <퓨처권력> ④ <미스터 프레지던트>

정답 및 풀이

1. ①, ②
① 그건, 사랑이었다. ② 지난 해 <성균관 스캔들> 유아인-송중기에 이은 KBS의 현명한 한 수 ③ 그에 비해 센스가 아쉬운 MBC ④ 연기대상이 없어 슬픈 tvN

2. ④
<이파네마 소녀>에는 소녀가 아니라 소년으로 출연했다.
제 8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원본보기 아이콘


3. ① 혹은 ①, ④
② 처음으로 공개된 멤버의 이름은 카이(KAI)이다. ③ EXO-K와 EXO-M의 의미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④ 새로운 아이돌에 대해서는 언제나 유비무환의 자세로 맞이하는 것이 좋다.

4. ④
그가 떠난 후 자막을 사용해 “신정환 정신차려”라는 암호 메시지를 던졌던 ‘라디오 스타’ 팀에게 어른스럽고도 따스한 충고는 굳이 필요치 않을 것이다.

5. ③

6. 왼쪽부터 Mnet <슈퍼스타 K 3>에 출연했던 김민석, 인피니트의 L, 배우 성준, 메이트의 드러머 이현재, tvN <꽃미남 캐스팅 오!보이> 최종우승자 유민규. 고민하며 고르는 짧은 순간이나마 행복했길 바란다. 여러분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7. ②
“언제나 우리에게 호탕한 웃음으로 유쾌한 웃음을 주지만, 실제로는 감옥을 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두려움에 떨기도 하는 약한 ‘인간’이기도 하다. 그 두려움을 이기려고 자신의 집 드레스 룸에서 1주일간 감옥연습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두려움의 본질을 깨우치고 나니 다시 희망이 생겼다.” - <달려라 정봉주> 저자 소개 중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