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txt="";$size="341,363,0";$no="201111110918573009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특히 성수기를 앞둔 10월~11월 상순, 468리터 최대 용량 제품의 판매 비중은 스탠드형 제품의 30%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뚜껑형에서도 용량이 큰 제품이 잘 팔렸다. 120~180리터급의 10월까지 누적 판매 비중은 32.8%를 차지한 반면, 200~220리터급의 판매 비중은 67.2%를 차지해 용량이 큰 제품이 2배 정도 잘 팔렸다.
김치냉장고의 평균 용량은 1995년 출시 때 53리터에서 시작해 매년 커지면서 2007년 들어서는 200리터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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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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