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시민단체 등에 따르면, 공정위는 리복(Reebok), 스케쳐스(Skechers), 르카프(Lecaf), 프로스펙스(PRO-SPECS), 아식스(asics), 머렐(Merrell), 핏플랍(FitFlop), 헤드(HEAD), 엘레쎄(ellesse), 뉴발란스(New Balance) 등 10여개 업체의 기능성 운동화들이 광고대로 실제 효과를 내고 있는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9월에는 미국 공정거래위원회(FTC)가 몸매 보정 효과가 있다고 광고한 리복의 이지톤과 런톤 등 토닝화 제품에 대해 허위·과장광고를 이유로 2500만 달러(한화 약 3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박현준 기자 hjun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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