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체적 난국' SK 마운드, 눈물겨운 사투 앞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체적 난국' SK 마운드, 눈물겨운 사투 앞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SK 마운드가 총체적 난국이다. 컨디션 회복에 어려움을 겪는 에이스. 여기에 ‘히든카드’와 ‘불펜의 기둥’이 잇따라 부상을 당했다. 내리 치른 11경기에서 총력을 쏟은 투수진에 과부하는 불가피해졌다.

SK는 26일 대구구장에 열린 삼성과의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적잖은 전력 손실을 입었다. 선발 윤희상과 왼손 이승호(20번)가 마운드에서 부상을 당했다. 경기 전부터 윤희상의 컨디션은 정상이 아니었다. 그는 이날 17개의 공을 던졌다. 최고 구속은 142km. 롯데와의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남긴 152km보다 10km가량 느려졌다. 윤희상은 결국 2회 이승호에게 바통을 넘겨줬다. 구단 관계자는 “본인이 어깨에 이상을 느껴 코칭스태프에 교체를 요구했다”고 전했다. 향후 경기 투입 여부는 불투명하다. 이만수 감독대행은 3, 4차전 투입 여부에 대해 고개를 내저은 것으로 알려졌다. 5차전 이후도 다르지 않다. 마해영 IPSN 해설위원은 “어깨는 하루 이틀 만에 회복이 불가능하다. 쌀쌀한 날씨 탓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더구나 부상 부위는 어깨에 그치지 않는다. 플레이오프 4차전 5회 홈으로 쇄도하던 조성환을 태그 아웃시키다 충돌, 오른 검지 이상 증세를 보인다. 공을 잡아채지 못하다보니 주 무기인 포크볼의 위력은 크게 줄어들었다.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구사가 단 한 번에 그친 건 이 때문이다.
부상으로 신음하는 선수는 한 명 더 있다. 이날 윤희상의 이탈로 긴급 투입된 이승호다. 3회까지 무실점 호투를 선보인 그는 4회 채태인을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더그아웃에 통증을 호소했다. 김상진 투수코치, 트레이너의 확인 결과 원인은 왼손 약지 찰과상으로 밝혀졌다. 변화구를 구사하는 과정에서 실밥에 긁혀 살갗 일부가 벗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은 바로 교체되지 않아 더 심해졌다. 한 관계자는 “두 타자를 더 상대한 탓에 상처가 더 심해졌다. 당분간 투구에 애를 먹을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마해영 IPSN 해설위원도 “미봉책으로 상처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투구가 가능하나 이전 구위를 뽐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전했다.

'총체적 난국' SK 마운드, 눈물겨운 사투 앞뒀다 원본보기 아이콘

SK는 한국시리즈 투수 명단에 12명의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거듭된 부상으로 투입 가능한 인원은 사실상 10명으로 줄어들었다. 이 가운데 3명은 컨디션이 정상과 거리가 멀다. 에이스 김광현을 비롯해 송은범, 정우람 등이다. 김광현은 앞선 포스트시즌 세 차례 등판에서 모두 조기 강판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특히 가장 최근 경기인 롯데와의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그는 2회를 넘기지 못하며 자존심에 적잖은 상처를 입었다. 한 관계자는 “직구에 대한 자신감이 크게 떨어졌다”며 “피하는 피칭을 일관하다보니 투구 수가 많아져 제풀에 지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부담은 최근 더 늘어났다. 이만수 감독대행은 4차전 선발로 김광현을 예고했다. 마운드는 가시방석이다. 선발진 붕괴와 불펜의 적잖은 체력 소모로 여느 때보다 ‘이닝 이터’ 역할이 절실해졌다.

부담을 짊어진 건 3차전 선발 송은범도 마찬가지. 그는 오른 팔꿈치 통증으로 포스트시즌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에야 마운드에 오른다. 롯데와의 플레이오프 3차전 등판 당시 열흘을 쉬었고 한국시리즈 3차전에도 9일 만에 등판한다. 하지만 부상 탓에 긴 이닝 소화는 불가능하다. 주 무기인 슬라이더의 활용 폭도 줄어들 수 있다. 한 관계자는 “팔꿈치에 많은 힘을 요구해 회전을 덜 먹게 될 경우 장타로 연결될 수 있다”며 “약점을 알고 있는 삼성 타자들이 직구를 노리거나 승부를 길게 끌고 갈 경우 상당한 애를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정우람 역시 변화구 구사에 애를 먹을 수 있다. 그는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포크볼을 구사하다 손톱이 깨지는 부상을 당했다. 이 때문에 한국시리즈 1, 2차전에서 휴업을 선언했다. 이만수 감독대행은 3차전부터 정우람을 정상 투입시킬 심산이다. 하지만 플레이오프 때와 같은 위력은 기대하기 어렵다. 정우람은 변화구 구사 시 손에서 볼이 자주 빠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실밥에 긁혀 깨진 손톱은 아직 온전하지 않다. 잡아채는 변화구 제구에 애를 먹을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진 셈. 하지만 이만수 감독대행은 더 이상 배려를 제공해 줄 여유가 없다. 이들을 제외하면 투입 가능한 카드는 7장으로 줄어든다. 더구나 SK는 적지에서 치른 1, 2차전을 모두 삼성에 내줬다. ‘부상 악몽’에 11경기를 치르며 체력마저 소진한 SK 마운드는 어느덧 눈물겨운 사투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