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말레이싱] 한층 업그레이드된 '리얼빅터'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말레이싱] 한층 업그레이드된 '리얼빅터'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토요(6일) 경마 = 한층 업그레이드된 '리얼빅터' 주목 <서울11경주>

국산 1군 1900m 경주로 진행되는 이번 경주는 14두의 정상급 국산마들이 출사표를 던지고 한 판 승부를 벌이는 경주다.
1주간의 휴장기를 거친 후의 경주라는 점에서 그동안의 훈련 상황과 당일의 마필 컨디션을 면밀히 체크해야 하겠다. 최근 폭우로 인해 변화된 주로상황도 당일 전반부 경주를 통해 세심하게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야간경주로 실시되는 경주라는 점도 베팅전략과 마권조합에 꼭 반영해야 할 요소다.

일단 그동안의 성적과 행보 등을 감안해 필자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마필은 ③리얼빅터다. 1군 승군 후 확실하게 순발력이 보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 결정력 있는 뚝심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전력을 보여주며 연투를 거듭하고 있다. 올해 상승세 마방인 51조(김호 조교사)를 대표하는 기둥마 중의 한 마리로 레이스 도중에 큰 실수만 없다면 입상의 한 자리가 유력해 보인다.
③리얼빅터에 강력하게 도전장을 내밀 마필로는 전경주 확실하게 컨디션 회복세를 보여주며 3위를 기록했던 ⑤황룡사지, 1군 승군 후 호시탐탐 승부를 노리며 막강한 추입력을 보유한 ①미스터록키를 주목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번경주의 다크호스급 복병마로는 전경주 승군전에서 기습 선행으로 경주를 이끌다가 지구력 부족을 보였던 ④태왕성을 꼽는다.

▲추천마권:③리얼빅터-①미스터록키(주력), ④태왕성, ⑤황룡사지(방어)

◇일요(7일) 경마 = '안성축제', "내 걸음 보여주마" <서울10경주>

국산 1군 1400m 경주로 펼쳐지는 본 경주는 12두의 마필들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경주는 절대강자 그룹이 없는 암말들만의 편성으로 그동안 수말들의 파워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했던 마필들의 강력한 승부가 예견되는 편성이다.

일단 필자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마필은 4조(홍대유 조교사) 소속의 ①안성축제다. 15전의 실전 중에 4승과 2위 1회 , 3위 3회의 성적으로 연승률 53.3%를 기록하고 있는 마필이다.

이 마필은 전경주 1군 경주에 출주해 강한 상대마들에게 밀려 12마리의 츨전마 중에서 7위라는 초라한 성적을 거뒀다. 그동안 강자들 틈에서 비록 좋은 성적은 못 거뒀지만, 꾸준하게 경쟁력을 키우면서 걸음을 늘려온 마필이라는 견해다. 다른 출주마들에 비해 큰 대회 경험도 많다.

이번 경주에선 절대강자들을 피했고, 암말들만이 출주한 경주라는 점을 감안할때 승부의지를 보인다면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견해다.

그리고 이 마필의 상대마로는 선행과 선입이 가능한 질주습성을 보유한 ②그랜드퍼스트, 막판 혼전시 역습을 노릴 뚝심을 보유한 ⑧눈부신성장, 극단적인 추입형 마필인 ⑩범띠를 주목하고자 한다.

▲추천마권:①안성축제-②그랜드퍼스트(주력), ⑧눈부신성장, ⑩범띠(방어 및 배당)

(사이상 편집장: ARS번호 060-701-4999)

◆노려볼만한 중고배당 마필

◇서울 7경주(토) ④블루밴드소닉

기본적인 능력이 좋고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마필로써 승군전에 거리가 늘었어도 경쟁력은 충분해 보인다. 선행을 나선다면 충분히 버티기가 가능해 보이기에 중고 배당 마필로 추천해 본다.

◇서울 7경주(일) ⑧이상

전 경주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번 경주 다시한번 부담 중량이 유리해져 경주 막판 좋은 추입력으로 입상을 노릴것으로 보인다. 최근 호흡도 좋아졌고 동거리에서 입상을 해봤기에 경쟁력은 충분해 보인다.

(송진하 전문위원: ARS번호 060-701-7019)



고형광 기자 kohk01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