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3억 로또 거머쥔 택배기사 "일 계속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홍콩에서 택배기사로 일하는 한 사내가 로또 당첨금 4450만 홍콩달러(약 62억6000만 원)를 거머쥐고도 택배 일에서 손뗄 생각이 없다고.

23일(현지시간) 홍콩의 영자 일간 ‘더 스탠더드’에 따르면 화제의 주인공은 인도계인 자그팔 싱(32). 싱이 한 달에 택배로 버는 돈은 9000홍콩달러(약 127만 원)다.
싱은 지난 20일 저녁 홍콩의 로또인 ‘마크 6’(六合彩) 역사상 가장 많은 금액인 1억3300만 홍콩달러에 다른 두 명과 함께 당첨됐다. 이렇게 해서 4450만 홍콩달러를 거머쥐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일은 왜 계속하겠다는 것일까. 이에 싱은 “택배 일을 그만두면 지루해질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당첨금 가운데 일부는 오는 11월 인도네시아 출신 여자친구와 결혼하는 데 쓰고 일부는 여친의 계좌에 넣고 자선단체에도 기부할 생각이다.
홍콩에서 태어난 싱이 전에 마크 6를 사본 적은 한 번도 없다. 그러나 주변에서 너나할것없이 ‘대박’ 운운해 로또 판매점에서 한 번 사본 것이라고. 로또 값은 40홍콩달러.

40여 년 전 홍콩으로 건너온 싱의 부모가 모두 사망한 뒤 그의 형제들은 인도로 돌아갔다. 싱은 현재 친구들과 함께 살고 있다.

이번 당첨금이 1억3300만 홍콩달러에 이른 것은 앞서 8주 동안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로또 판매점들은 잭팟을 꿈꾸는 인파로 몸살을 앓기도 했다.

☞ 이진수기자의 글로벌핑크컬렉션 보기




이진수 기자 comm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