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수태 회장 "중견사 성장가능기업 맞춤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접점에 이노비즈기업이 있습니다. 이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이수태 중소기업혁신기술협회(이노비즈협회) 신임 회장의 목소리에는 자신감이 넘쳤다. 지난 28일 이사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추대된 후 이 회장이 처음 언급한 말이다.
그는 중견기업으로 지속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이노비즈 업체들을 발굴,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특히 기존 중소기업 관련 단체들과는 차별화된 지원책, 다시말해 이노비즈 기업만의 경쟁력을 제대로 살리기 위한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올해 벤처기업과 이노비즈협회 통합에 대한 말들이 많았습니다. 업력이 다른 벤처기업과 이노비즈기업을 똑같은 잣대로 생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현 인증 문제부터 해결해야 합니다."

이 회장은 벤처기업과 이노비즈기업 인증시 수많은 업체들이 중복된다고 했다. 인증 제도와 시스템에 뚜렷한 차별성이 없어 기업마다의 개성, 즉 색깔도 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 회장은 "이노비즈협회에 속한 1만6000개 업체들의 역량과 특성을 제대로 키워줄 수 있는 지원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회원사들은 물론 각계의 의견을 수렴에 정부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가 구상하는 일련의 계획들은 올 10월 협회 내 개설된 기업연구소가 도맡아 진행하게 된다. 이노비즈 기업들을 중견기업으로 이끌 핵심 전략들을 만들어낼 싱크탱크다. 현재 연구소장에는 전 중소기업청 차장을 역임한 나도성 한성대 지식서비스 & 컨설팅연구원장이 선임됐다.

이수태 회장 "중견사 성장가능기업 맞춤지원" 원본보기 아이콘

이 회장은 "기존 협회 내부 연구소 인력 외에 각계 전문가 20여명을 영입해 위원단을 만들 예정"이라며 "새로운 도약을 위해 협회 명칭을 변경하는 방안도 충분히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경북 영양 출신으로 국립 진주산업대학교를 졸업하고 창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동 대학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선박 제조 및 조선 해양 플랜트 분야 업체인 현대산기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