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해 초 신차 쏟아진다..관전 포인트는 '체급 대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 그랜저HG

현대차 그랜저HG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신묘년 새해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관전 포인트는 '체급 대결'로 압축된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ㆍ기아차를 비롯한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 브랜드가 연초부터 다양한 세그먼트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차부터 각종 세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해치백, 스포츠 쿠페, 다목적차량(MPV) 등 체급별로 각양각색의 차량이 줄줄이 출시된다. 여기에 벤틀리, 람보르기니 등 고가의 수퍼카도 국내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한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기아차 모닝

기아차 모닝

원본보기 아이콘

국산차 중에서는 현대차 의 신형 그랜저HG가 1월13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첫 테이프를 끊는다. 이어 1월 말경 기아 모닝 후속이 나올 것으로 보여 경차와 대형 세단 경쟁에 불을 당긴다. 현대차는 2월 중으로 벨로스터(프로젝트명 FS)를 기반으로 한 차량을 출시, 소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세그먼트에도 도전한다.
쌍용차 코란도C

쌍용차 코란도C

원본보기 아이콘

SUV 체급에서는 KG모빌리티 코란도C가 2월경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으로 기존 경쟁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GM대우가 스포츠 쿠페 카마로를 비롯해 소형차 아베오, 라세티 프리미어 해치백, 7인승 MPV 올란도 등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신차를 선보이고 초반 주도권 잡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보레 카마로

시보레 카마로

원본보기 아이콘

수입차 시장도 치열한 한판 승부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우선 최강자로 꼽히는 차량은 폭스바겐의 골프 1.6 TDI 블루모션으로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블루모션 모델이다. 폭스바겐이 지금껏 국내에 선보인 차량 중 가장 뛰어난 연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BMW는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에서 4번째 모델 컨트리맨을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SUV 뉴 X3과 6시리즈 컨버터블 등을 줄줄이 선보인다. 렉서스는 프리미엄 컴팩트카 세그먼트에 최초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해치백 모델 CT200h를 2월 국내에 들여온다.
폭스바겐 골프 1.6 TDI 블루모션

폭스바겐 골프 1.6 TDI 블루모션

원본보기 아이콘

크라이슬러는 1월 중으로 2011년형 랭글러에 새로운 2.8리터(ℓ) 디젤 엔진을 탑재해 출시, 랭글러 마니아층을 공략한다. 올해 올 뉴 인피니티 M으로 대형 세단에서 인기몰이에 성공한 인피니티는 G25를 1월에 출시, G 시리즈 라인 업을 강화한다.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

원본보기 아이콘

수퍼카 브랜드 약진도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벤틀리는 수퍼카의 성능과 럭셔리카의 안락함을 결합한 쿠페 컨티넨탈 GT를 선보이며 람보르기니는 무르시엘라고 후속 모델 83X와 가야르도 스페셜 에디션 등을 연이어 출시키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내년 초 국산차와 수입차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다양한 세그먼트 차량을 쏟아내면서 주도권 확보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