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자에게는 스니커즈, 앰앤드앰즈 등 초콜릿 브랜드로 더 친숙한 한국마즈는 이번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외국기업의 한국법인이다.
이번 시상에서 한국마즈는 구성원사이의 열린 소통, 책임감에 바탕을 둔 자율성에서 높은 기업 문화 평가를 받았다. 동시에 직원의 43% 에 달하는 여성인력이 역량을 충분히 펼치며 일할 수 있도록 조성한 평등 문화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한국마즈가 직원 만족뿐 아니라 직원의 목표와 회사의 목표를 일치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한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이를 위해 한국마즈는 2004년부터 직원의 업무환경, 계발계획, 회사목표와의 연계성을 조사하는 갤럽의 직원몰입도 조사에 매년 본사와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참여기업의 상위 20%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이 맛에 반했습니다" 외국인들이 푹 빠진 한국 술...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