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승기 발탁에 LG 차두리·기성용으로 맞불
올해 김치냉장고 시장 9만대 늘어 110만대 예상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국내 가전업계의 양대 라이벌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주요 고객층인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말 2011년형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이승기를 메인모델로 내세웠다. 삼성전자가 지난해에 이어 이승기를 2년째 모델로 선정한 이유는 광고의 콘셉트인 '아들같은 남자'로 설문조사를 했을 때 이승기가 연이어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승기는 '엄마 김치 최고' 광고편에서 애교 많은 아들로 변신해 대한민국 어머니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엄마 김치가 최고"라며 뒤에서 꼭 안아주는 모습은 애인 같은 아들의 모습을 생생히 전달했다는 평가다. 이승기는 신제품 발표회에서 "갖고 싶다는 느낌이 저절로 든다"며 "어머니께 효자 같은 김치냉장고가 될 것 같다. CF에서도 이런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에 반해 LG전자 는 스코틀랜드 셀틱FC에서 함께 활약하고 있는 축구 국가대표 차두리 선수와 기성용 선수를 메인모델로 발탁했다. 두 선수는 지난달 31일 LG전자의 'DIOS 김치냉장고' 광고 촬영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차두리와 기성용은 이날 광고 촬영장에서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김치를 먹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하고, 큰 소리로 "이만큼~"이라고 소리치며 양팔을 한껏 벌려 405L 대형 김치냉장고의 특징을 적절히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광고는 추석 전 TV 방송을 탈 예정이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 규모는 2007년 84만대에서 2008년 91만대로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101만대까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에는 시장 규모가 110만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판매기준으로 2년 연속 1위를 이어갔으며, 위니아만도와 LG전자가 촘촘한 간격으로 그 뒤를 따르고 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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