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글TV, 내년 전세계로 진출한다

최종수정 2010.09.08 00:59 기사입력 2010.09.08 00:59

댓글쓰기

검색서비스 의존도 나춰..다양한 수익모델 창출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구글이 내년부터 인터넷 TV서비스를 본격 선보일 뜻을 밝혔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구글의 에릭 슈미츠 최고경영자(CEO)는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0'에 참석해 "내년에는 인터넷 TV서비스를 미국에서 전세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구글은 올 가을 미국에서 인터넷TV 서비스를 개시하기 위해 소니와 협력관계를 구축한 상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구글의 모바일용 OS인 '안드로이드'를 TV용으로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구글 슈미츠 CEO는 "다른 TV제조업체들도 구글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인터넷 검색업체에서 최고 강자의 자리에 있는 구글은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가지고 스마트폰 시장 진출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또 올해들어 구글TV를 선보일 뜻을 밝힌 상태다.
구글은 새로운 영역으로의 진출이 검색서비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다양한 수익모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인텔, 소니, 로지텍 등과도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조민서 기자 summ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