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오테크, 아이폰용 GPS 차량 거치대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팟 터치 2세대부터 아이폰4까지

아이폰용 GPS 카 킷을 장착한 모습

아이폰용 GPS 카 킷을 장착한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아이팟 터치 2세대부터 최신 아이폰4까지 호환되는 위치확인시스템(GPS) 차량 거치대가 나온다.

미오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권오승)는 애플사의 정식 인증을 받은 아이폰용 차량 거치대 ‘미오 GPS 카킷(Mio GPS Car Kit)’을 출시하고 12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미오 GPS 카킷은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를 차량에 거치해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여러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전용 액세서리다.

GPS 신호를 빠르고 강력하게 잡아주는 SiRF Star3 칩셋을 내장하고 있어 아이폰의 GPS 기능을 한층 향상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9월 중 정식 출시될 아이폰4까지 완벽하게 호환된다.

본체에 GPS가 탑재되지 않은 아이팟 터치도 애플리케이션만 설치돼 있으면 차량용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애플사의 정식 인증도 받았다.
또한 미오 GPS 카킷에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꽂아두기만 해도 자동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전화를 받거나 걸기, 재다이얼 등의 통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카킷 본체에 볼륨 조절이 가능한 스피커가 탑재돼 있고, 외부 음향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단자를 이용하면 아이팟에 저장된 음악도 카오디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아이폰의 외형을 감싸주는 필름형 스킨이나 실리콘 케이스, 두꺼운 하드 케이스 등 어떤 종류의 보호 케이스라도 따로 벗겨낼 필요없이 그대로 장착할 수 있으며, 얇아진 두께의 아이폰4도 안전하게 고정된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자의 시야와 반사각에 따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미오테크놀로지코리아는 GPS 카킷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펀샵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격은 19만 8000원.

미오테크놀로지코리아 권오승 대표는 “최근 스마트폰 열풍에 힘입어 국내 최초로 GPS 수신기가 내장된 아이폰 거치대를 미오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20만 명의 아이폰4 예약가입자를 포함해 100만 명에 육박하는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이 차량 내에서도 GPS나 위치기반의 서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