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가 릴레이 특강]'토요일도 쉬지 않는 투자 열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 지난 4일 오후 1시, 아시아경제지식센터에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무극선생'과 '차트도사'의 릴레이 주식투자 강연회가 열렸다.

센터 직원들이 준비했던 200여 좌석은 강의 시작 전에 이미 꽉 들어찼다. 일부 참가자들은 자리가 없어 옆 강의실에서 실시간 동영상으로 투자 전문가를 만났다. 한 참석자는 " 옆자리에 방해 안하고 조용히 앉아만 있겠다"며 진행석 옆의 한자리를 차지하고 강의실 입장에 성공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투자자들은 강연자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를 놓치지 않았고 강의가 끝나도록 자리를 비우는 이가 없을 정도로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투자자들은 강연자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를 놓치지 않았고 강의가 끝나도록 자리를 비우는 이가 없을 정도로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무극선생' 이승조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장은 '하반기 시장을 읽는다'는 주제로 2시간가량 강의를 진행했다. 지루하게 이어지는 박스권 장세 속에서 필승 전략은 개별 종목에 집중하는 것. "종합지수가 1800에서 2000대 까지 상승해도 수익률은 10%밖에 되지 않는다. 지수가 빠져도 오르는 상위 10~15% 종목에 투자하라"고 당부한다. 참가자들은 대형 모니터에 비춰지는 강의 자료와 강사의 얼굴을 번갈아 바라보며 투자정보를 얻기 위해 집중한다.
이승조 센터장은 "지금 시장은 '신사적인 시장'이 아니다. 눈 감으면 돈 빼가는 시장이다. 여러분들도 머리를 써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강연은 '차트도사' 이재용 새소망 컨설팅 대표가 맡았다. 그는 '성공하는 투자자로 변하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에게 비법을 전수했다. 이 대표는 "현재 위치를 알고 들어가세요.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1800선. 아무 종목이나 사도 수익을 낼 수 있던 2008년이 아니다"고 말하며 "행동하기 전에 많이 생각하고 투자하라"고 주문한다.

덧붙여 그는 "자신이 분석 안하고 남이 좋다고 하는 종목을 사면 조바심이 나서 조금만 가격이 하락해도 손절한다. 그러다가는 돈을 못 번다"고 했다. 듣고 있던 참석자들도 잠시 필기를 멈추고 고개를 끄덕인다.
강의 끝 무렵에는 "차트 분석을 통해 주식 매도자와 매수자의 심리를 파악해야한다. 손실을 즐기면서 충분히 판단해서 매매하라"고 마무리했다. 특별하기 보다는 일상적인 멘트에 가깝다.

강의가 끝났는데도 한 중년의 남성 참석자가 기자 옆으로 와 "선생님이 끝에 뭐라고 말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라고 묻는다. 평범한 정보 한 줄이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의 열기가 뜨겁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