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표도르, '선유꿀' 광고소송 2심서도 패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 ‘격투기 황제’ 에밀리아넨코 표도르(러시아)가 한국양봉농협과 대한삼보연맹 등 4명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패소 판결을 받았다.

서울고등법원 민사5부(황한식 부장판사)는 19일 “1심과 마찬가지로 표도르의 동의 아래 광고 제작이 이뤄졌다고 보는 게 정당하다”며 원고의 패소 판결을 내렸다.
2007년 1월 삼보 경기 세미나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표도르는 당시 대회를 주최한 대한삼보연맹으로부터 행사 후원을 위임받은 W사 등의 주선으로 광고를 찍었다. 직접 꿀 음료를 마시며 “선유꿀 좋아요”라고 말하는 장면은 격투 장면들과 어우러져 그해 9월부터 케이블 TV 등에 방영됐다.

하지만 지난해 7월 표도르 측은 “세계 최강 격투기 선수의 이미지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광고로 인해 이미지가 크게 손상됐다”며 자신의 초상사용권을 침해한 대가로 총 7억 5천만 원을 배상하고 사과 광고를 게재하라며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

한편 재판부는 앞선 1심에서 “인정된 사실에 의하면 표도르가 협찬사를 위해 광고를 찍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촬영에 응했다”며 원고 패소를 판결한 바 있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