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여름방학 문화체험 영어교실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나운서 돼 영어로 뉴스 진행 등 통해 영어 체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3일부터 20일까지 지역내 33개 초등학교 학생 190명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총 13회에 걸쳐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방학 문화체험 영어교실'을 진행한다.

2008년부터 3년째 운영되고 있는 문화체험 영어교실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초등학생들이 우리 전통문화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징은 암기식 학습방법에서 벗어나 원어민 교사와 맞춤식 회화수업 위주로 운영하기 위해 참여 학생을 1회 18명 내외로 하고, 3명의 원어민 교사와 현직 영어교사를 배치해 수준별 지도가 가능토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커리큘럼은 우선 구청 인터넷 방송국에서 아나운서가 돼 각자 준비해간 자신의 뉴스를 영어로 진행해 본 뒤 두 번째 코스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가서 70여 종류의 다양한 직업을 알아본다.

다음으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 가서 구석기 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실제 유물과 모형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 산대놀이의 유래와 기본동작을 배우며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김영기 교육지원과장은 “글로벌 시대에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증대가 더욱 요구되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원어민 교사들은 우리 역사와 전통문화를 알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