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취임 전 기자회견 갖고 철학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일 오전 11시 구청 3층 기획상황실서 인수위원들과 함께 정책기자회견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당선자는 취임 전날 30일 오전 11시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인수위 위원들과 함께 정책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문 당선자는 구정 인수위원회 활동을 보고하고 민선 5기 서대문구가 나아가야 할 '깨끗한 서대문 새 희망 보고서'를 발표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진다.
문석진 당선자는 평소 깨끗하고 분명하고 정확한 서대문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기회 있을 때마다 언급해 온 것으로 알려져 이날 기자회견에서도 문 당선자의 구정 철학과 가슴에 담아둔 정책 프로그램들을 쏟아낼 것으로 예상된다.

반부패 프로그램, 주민참여제의 적극적 실현, 구청이 직접 갈등의 중심에 서서 추진하는 뉴타운정책 그리고 아이들의 무상급식은 한시도 지체해서는 안 될 당면과제라는 점 등 구정전반에 관련된 자신의 뜻을 언론에 공식 견해 표명을 하게 된다.

또 문당선자와 인수위원들은 이번 기자회견은 주민들이 구정을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마련된 만큼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고 기자들과 허심탄회한 질의응답을 가질 계획이다.
문 당선자는 기자회견 후 별도로 인터뷰 시간을 갖고 기자회견에서 부족한 부분을 추가로 설명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구청장 인수위원회는 지난 14일부터 구청 전부에 대한 업무보고회를 갖는 등 활동을 전개해 온 바 있다.

이번 서대문구청장 인수위원회는 위원 구성이 과히 파격적이라 할 만한정책전문가들로 구성돼 제대로 된 새로운 지방정부의 시대를 여는 신호탄의 의미를 지닌다.

과거 정당 추천 위주의 관행을 깨고 구정실현에 구체적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는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 왔으며 취임 후에는 정책 자문위원으로 역할을 하게 된다.

인수위 위원장에 정창영 전 연세대 총장을 비롯 김용학 연세대사회과학대학장 등 학계에서만 10명, 공인회계사, 전 공무원, 재계 인사 등과 우상호 서대문갑 지역위원회 위원장과 김영호 서대문을 위원장 등 정계를 포함 총 18명에 이른다.

특히 전 반부패투명성기구 사무총장 강성구 위원과 김익한 명지대 기록관리학과 교수, 변창흠 세종대교수, 강희철 연세대 가정의학과 교수 등은 생활정치에 대한 정책조언으로 행정 투명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문 당선자의 이번 기자회견은 새로운 지방정부시대에 맞는 열린 시대를 선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