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 칸 첫 상영, 윤정희 연기에 극찬..'강력한 여우주연상 후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칸(프랑스)=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63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인 이창동 감독의 '시'가 현지에서 첫 상영돼 호평을 이끌어냈다.

19일 오전 8시30분(현지시각) 프랑스 칸 뤼미에르대극장에서 '시'가 처음으로 상영됐다.
2000여석을 가득 메운 세계 각국의 기자와 영화 관계자들은 상영이 끝날 때까지 대부분 자리를 지키며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영화 종반부 긴 러닝타임 때문인지 일부 관객이 빠져나가기도 했으나 대부분의 관객은 끝까지 영화를 관람했다.

영화가 끝나자 20여초간 박수가 이어졌다. 경쟁작인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 '뷰티풀'이나 마이크 리의 '어나더 이어'보다는 짧았지만 '하녀'보다는 길었다.
영화 상영 후 극장을 나오는 현지 기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다소 길긴 하지만 영화적 완성도는 매우 높다는 데 입을 모았다.

프랑스의 한 40대 남자 기자는 "러닝타임이 다소 길고 약간 늘어지는 느낌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주 뛰어났다"며 "특히 주연배우인 윤정희의 연기가 무척 좋았다"고 칭찬했다.

독일에서 온 30대 남자 기자 역시 윤정희의 연기에 칭찬하며 "강력한 여우주연상 후보가 될 것 같다"면서 "'밀양'과 비슷한 인상을 받긴 했지만 그보다 더 시적이고 주제가 강력하다"고 평했다.

또 미국의 한 30대 여자 기자는 "황금종려상을 받을 정도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무척 뛰어난 영화인 것은 분명하다"면서 "영화의 주제의식은 깊고 풍성하지만 종종 지루하게 느껴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오후 7시 30분 갈라스크리닝을 연다.

고경석 기자 kav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