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TX, 2.6억불 규모 벌크선 9척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TX조선해양·STX 다롄 등
올 들어 총 17척, 13.1억불 수주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STX그룹이 이달에만 총 9척, 2억6000만달러 규모의 선박 수주에 성공했다.
STX조선해양은 최근 지난 1월 터키 해운선사인 덴사(Densa)로부터 수주한 5만8000t급 벌크선 옵션 2척에 대한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TX조선해양은 연초에 계약한 2척의 벌크선을 포함해 4척 모두 진해조선소에서 건조해 오는 2012년까지 인도를 완료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0일에는 국내 중형 선사인 두성선박으로부터 5만8000t급 벌크선 3척(옵션 1척 포함)을 수주했다.
지난해 첫 선박 인도를 성공리에 마치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 STX 다롄 생산기지도 지난 8일 국내 선박펀드운용회사인 세계로선박금융과 3만7000t급 벌크선 4척(옵션 2척 포함)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하며 올해 첫 선박 수주를 달성했다.

STX는 올 들어 상선부문에서 잇따른 수주 실적을 달성하고 있는 STX조선해양을 비롯해 STX유럽, STX 다롄 생산기지도 신규 수주에 성공하며 점차 회복세를 보이는 글로벌 조선시황에 적극 대응해나가고 있다. 이로써 STX가 올해 달성한 조선 수주 규모는 총 17척, 13억1000만달러에 달한다.

STX조선해양의 경우 최근 3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벌크화물 운임지수(BDI)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TX조선해양이 올해 들어 수주한 11척의 선박 중 벌크선이 9척으로 컨테이너선, 액화천연가스(LNG)선 등 다른 선박에 비해 빠른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는 벌크선 영업에 주력하고 있다.

STX유럽은 지난해 침체된 조선 경기 속에서도 잇따른 수주 실적을 올렸던 해양작업지원선 사업부문에서 지난 2월 1척을 신규 수주한 데 이어, 지난 1일에는 STX그룹에 편입된 후 처음으로 초대형 크루즈선 건조 합의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일궈냈다.

지난해 생산효율성 안정화에 주력하며 내실을 다진 STX 다롄 생산기지도 이번 벌크선 계약을 통해 신규 수주를 재개했다. 특히 이번 수주는 국내 선박펀드운용회사와 계약한 첫 수주로, 앞으로 일반 선사를 포함한 발주처 다각화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STX 관계자는 “STX조선해양이 연초부터 상선 수주에 성공한 후 벌크선, 탱커선 부문에서 잇따라 수주 실적을 올리고 있다”면서 “그룹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는 STX유럽, STX 다롄 생산기지까지 신규 수주에 성공하며 지난해 침체기를 겪었던 조선 시장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