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러리아百, 천안에 신규 점포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충남 천안시에 오는 12월 천안신규점을 오픈한다. 이에 따라 천안 지역에서 백화점들의 경쟁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27일 갤러리아 측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007년 부지매입, 인허가 조정을 거친 후 지난해 3월 착공에 들어갔다. 위치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521-3번지 아산배방 택지개발 지구(천안아산 역세권) 상업 2블록이다. 현재 신부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자리에는 신세계백화점이 입점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천안 신규점은 도시민의 쇼핑과 문화 가치를 충족시키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Creative Community)'를 점포 컨셉으로 삼았다.

신규점은 현재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갤러리아 천안점보다 연면적은 5배 큰 11만530㎡, 영업면적도 3배인 4만9580㎡, 대지면적은 1만 1235㎡인 지하 6층~지상 10층 규모다.

내부에는 쇼핑몰과 카페, 서적, 뷰티클리닉, 키즈파크, 문화센터 등 쇼핑과 각종 부대 편의 시설을 조성, 지역 고객에게 다양한 문화적 욕구와 볼거리를 충족시키는 전생활 백화점으로 조성한다.
이번 천안 신규점은 일본 요코하마의 국제항 터미널, 독일의 벤즈뮤지엄 등 세계 유명 건축물과 갤러리아 명품관을 디자인한 네덜란드 출신 건축 디자이너인 ‘벤반버클’이 디자인 설계를 맡았다.

한인수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추진팀장은 “천안 신규 점포는 지역 연고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진다"면서 "명품 등 갤러리아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을 집약해 충청 북서부 및 경기 남부지역 유통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