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진아 新도전]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가수는 빅뱅. 그들과는 친구죠(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용희 릴렉스토크] "이제 일본에서 새로운 희망을 꿈꿉니다. 자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가수, 그리고 아시아를 가슴에 품을 수 있는 가수가 될 것입니다."

지난해 일본에 진출, 연말 일본 유선대상 장려상까지 받은 태진아가 최근 아시아경제신문과 17일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그는 최근 일본 도쿄에서 일본진출기념 콘서트를 열었다며 "죽을 때까지 도전해서 '아시아의 태진아'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태진아는 지난 17일로 일본 진출 5개월이 됐다. 올해 그의 목표는 일본 최고의 연말시상식인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것이다. 그와의 인터뷰는 희망과 도전의 인터뷰였다. 다음은 태진아와의 일문일답.

-지난 연말 MBC '가요대제전'이 팬들사이에 큰 화제다.
▲당시 일본 활동 영상과 유선대상 시상식 장면이 나왔을 때 '울꺽' 눈물이 쏟아지더군요. 그동안 힘들었던 순간들이 파노라마 처럼 지나갔어요. 솔직히 힘들긴 했죠. 그래도 해낼 겁니다.

-일본 진출을 원하는 가수들이 많다. 그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혼자 울기도 많이 했어요. 모든 걸 포기하고도 싶었구요. 하지만 지난 72년 가요계에 데뷔한 이래 30여년간을 꿋꿋이 지켜온 '태진아'을 지켜내고 싶었어요. 태진아를 지키는데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언어였구요. 현지어를 해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저는 지금도 일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진짜 지독하게 했어요. 눈떠있는 동안에는 모두 일본어만 했으니까요.
-일본 진출 가수들중 누가 가장 활발한가요.
▲모두들 열심히죠. 진짜 가슴 뿌듯합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동방신기예요. 한참 열심히 할동할 수 있었는데 최근 두그룹으로 쪼개진 것이 영향이 있더라구요. 잘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빅뱅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빅뱅은 지난해 연말 TBS유선대상 시상식에서 저와 함께 상(신인상)을 받았어요. 진짜 대단했습니다.

-당시 화제의 장면이 있었다던데요.
▲아 네(웃음). 시상식 현장에서 한국가수들간에 훈훈한 우정을 보여줄 수 있었지요. 빅뱅이 수상을 할 때 내가 일어서서 박수를 치고, 내가 수상할 때는 빅뱅이 기립을 해서 박수를 치면서 훈훈해졌어요. 그 모습을 보고 모두들 놀라면서 일부 일본가수들은 우리들을 무척이나 부러워하기도 했죠.

-앞으로 일본진출 가수들과 특별한 모임을 갖겠다고 했다던데.
▲물론이죠. 서로 도와야죠. 공통의 목적을 갖고 있으니까 힘을 합쳐야 합니다. 이번달 말에 있는 빅뱅 서울 콘서트에 일본의 유수 음반회사 대표들을 제가 모시고 갈 예정입니다. 그들도 빅뱅 콘서트를 꼭 가보고 싶어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총대를 맺죠.

-한국 활동은 어떻게 하고 계시죠
▲8대 2정도로 일본우위로 활동하고 있어요. 라디오 프로그램인 '태진아 쇼쇼쇼'도 계속하고 있지요. 2주 분은 미리 녹음을 하고 1주분은 생방송으로 하고, 진짜 최선을 다해 한일 양국을 오가고 있어요.

-앞으로 계획은
▲열심히 할 겁니다. 죽는다는 생각으로 하고 있어요. 타이를곡 '스마나이'가 이미 일본 중년층에서는 큰 인기입니다. 보수적인 일본 중년층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더욱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대해주세요.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나의 새로운 도전이 한국사회에서 힘들게 사는 수많은 중년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합니다. 특히 '의기소침하게 살아가는' 은퇴 가장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하구요. 그리고 우리 모두 새롭게 시작하는 것입니다. 자 일어섭시다. 모두들 화이팅!



황용희 기자 hee21@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