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류시원이 선택한 가수 하늘, 日팬 앞에서 첫 공식무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경주(경북)=고재완 기자]한류스타 류시원이 선택한 가수 하늘(Hanul)이 첫 공식무대를 가졌다.

하늘은 27일 경북 경주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9 프린스 인 경주(Prince in Gyeongju)' 류시원 생일파티 행사에서 2000여명의 한류팬들이 모인 가운데 SBS드라마 '스타일' OST '어쩌다 너를'을 열창하며 등장했다.
이 자리에서 류시원은 "하늘은 14세때부터 가수로 활동했던 친구다. 예전부터 동생으로 친하게 지내다가 우연한 기회에 함께 일하게 됐다"며 "노래도 정말 잘하고 개성과 음악적 느낌도 좋다. 우리 회사에서 하늘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내가 하늘의 프로듀서를 맡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하늘을 한국과 일본에서 인정 받는 가수로 만들겠다. 그래서 하늘이 일본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에 하늘은 "류시원의 제의를 받고 정말 기뻤다. 류시원은 완벽주의자다. 프로페셔널하게 일하는 모습을 보고 나도 그런 모습을 조금이나마 배우고 닮아갈 것을 생각하니 너무 좋았다”고 답했다.

하늘은 나카시마 미카의 '유키노 하나(눈의 꽃·雪の花)를 신인답지 않은 가창력으로 소화해냈고 '스타일' OST '텔미(Tell Me)'도 불렀다. 또 류시원이 '스타일' OST에서 서인영과 듀엣으로 불렀던 '그대만을 사랑합니다'도 류시원과 함께 열창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본 , 중국, 대만 , 싱가포르, 미국 등의 류시원 팬 2000여명이 참석했다. 또 한국 매체 이외에도 요미우리, 마이니치, 아사히신문과 TV도쿄, 후지TV등 15개 일본 언론과 중국 광둥TV, 인도네시아 TVRI 등 총 100여명의 취재진이 취재 경쟁을 벌였다.

한편 하늘은 지난 2001년 '웃기네'라는 곡으로 데뷔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하늘은 지난 8월부터 류시원과 한솥밥을 먹으며 '스타일'OST에 참여했다.

경주(경북)=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사진 박성기 기자 musicto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