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公, 11개 관계기관과 함께 '2009년 無더위 夏夏好好 여름휴가 캠페인'벌여
이에 국내 내국인 관광객들이 해외를 나가는 숫자를 줄이고 그 사람들로 하여금 국내의 아름다운 여행지와 테마 체험행사를 찾게 하는 인트라바운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환경부,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해양환경관리공단 등 국내관광의 주요테마를 담당하고 있는 관계기관들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성수기 국내관광수요 충족 및 해외관광수요 국내유도를 위해 생태와 체험이라는 큰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여름 콘텐츠의 효과적 제공, 여름 휴가객들의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이에 아시아경제신문은 한국관광공사가 펼치는 '여름휴가 국내에서 보내자' 캠페인인 '夏夏好好 여름휴가 캠페인'에 동참한다.
한국관광공사가 11개 관계기관들과 공동으로 마련한 여름성수기 국내여행지 12선을 선정해 매일 지면을 통해 독자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에 선정된 12곳은 체험, 생태'를 주제로 한 우수테마여행 상품을 비롯해 전국 각 지 산재해 있는 아름다운 자연을 담고있다.
<목차>
1,동해안 해안선 열차와 무릉계곡
2,청정계곡, 백천동 원시림 생태
3,안면도 몽산포 해변, 조개 캐기 이색체험
4,슬로시티 증도 캠핑여행 KTX 2일
5,영주 유교 문화, 안동 양반문화 탐방
6,고래 찾아 떠난 여름 여행
7,퍼펙트 바캉스! 경포 해수욕과 동강 래프팅
8,느림의 미학 슬로시티 증도, 담양 여름나기
9,신비의 섬 사도, 선암사 계곡 기차여행
10,우주열차 타고 떠나는 여행 - 대전 우주열차 2009
11,국토중심 배꼽마을 체험과 설악 생태 탐방
12,정방사 청풍명월 생태 탐험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용준 기자 jun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