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성태 "국토부 산하 공기업, 비정규직 240명 해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정규직법 시행 이틀 동안 국토해양부 산하 29개 공기업에서 240명이 해고통지를 받았으며, 연말까지 1042명이 순차적으로 해고될 처지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성태 한나라당 의원은 국토부 산하 28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1일부터 2일까지 전수조사를 한 결과 이와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2일 밝혔다.

김 의원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대한주택공사의 경우 31명의 비정규직 근로자가 해고통지를 받았고, 한국토지공사는 215명의 비정규직 근로자 가운데 145명의 근로자가 해고통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부산항만공사는 올 12월 15명의 비정규직 근로자가 기간만료 사유로 해고될 처지에 놓여있고, 교통안전공단도 오는 9월 38명의 비정규직 근로자가 계약 기간이 만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공공부분에서도 법 개정 난항에 따른 해고사태가 속출하고 있는데 민간부분은 말할 나위가 없을 것"이라며 "국회는 우선적으로 기간연장 논의를 할게 아니라 사용사유 제한이나 차별시정 강화에 대해 먼저 논의해야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노총 사무총장 출신인 김 의원은 비정규직법이 시행된 지난 1일에도 "여야는 개학을 하루 앞두고 밀린 방학숙제로 논쟁을 거듭한 학습지진아였다" 며 "노동부도 지난 2년간 아무런 대책도 마련하지 않고 국회에서 비정규직법 개정안이 통과되기만 바란 것이 아니냐"고 정치권과 노동부를 싸잡아 비난한바 있다.

양혁진 기자 y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