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화 감독 "'국가대표' 속편, 계획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영화 '미녀는 괴로워'로 유명한 김용화 감독이 신작 '국가대표'의 속편 계획은 없다고 못 박았다.

김용화 감독은 29일 오후 4시 30분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열린 '국가대표'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한번 한 영화는 다시 안 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내 인생에 단 한번인 작품이라 생각하며 만들었다"며 "제 열정과 배우들의 연기, 스태프들의 노고를 집결시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또 "편집실에 있으면 다시는 스포츠 영화를 못 만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미녀는 괴로워' 때도 시리즈 이야기가 나왔는데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아서 속편은 안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정말 많은 사람람에게 위로를 주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다"며 "후반작업을 하면서는 제가 역으로 위로를 많이 받았다. 여러분도 마음이 충만하게 되는 영화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국가대표'는 무주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급조된 오합지졸 스키점프 팀이 국가대표로 출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룬 스포츠 영화다. 하정우, 김동욱, 김지석, 최재환, 이재응, 이한위, 성동일 등이 출연했다. 7월 30일 개봉 예정.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