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M 이수만 회장, 프랑스 유명 와인 기사 작위 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이혜린 기자]SM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이수만 회장이 프랑스 샤또 무똥 로칠드에서 보르도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를 23일(현지 시각) 받았다.

이 회장은 샤또 무똥 로칠드의 그랑셰(Grand Chai, 와인 저장고)에서 성대하게 개최된 이번 기사 작위 수여식에 문화계 인사로는 유일하게 참석, 메독, 그라브, 바르삭, 소테른 지역의 '꼬망드리 봉탕(Commanderie de Bontemps) 기사 작위'를 수여 받았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문화와 와인은 사람들의 인생을 즐겁게 하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와인처럼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창조하는 프로듀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작위는 무똥의 주인, 필리핀 드 로칠드 남작 부인이 특별히 선정한 15명이 받았으며, 한국, 영국, 캐나다, 독일, 일본, 홍콩, 스웨덴, 브라질, 폴란드, 프랑스, 우크라이나, 덴마크 등 12개국에서 보르도 와인에 기여한 인물들이 선정됐다.

이번 수여식은 1949년 꼬망드리 와인기사 작위를 수여하기 시작한 이후 60년 만에 처음으로 '샤또 무똥 로칠드'가 주관한 행사로 이 회장의 수상은 2008년 10월 이 회장이 샤또 무똥 로칠드를 방문해 맺은, 필리핀 드 로칠드 남작부인과의 인연이 계기가 됐다.

와인 애호가인 이수만 회장은 와인과 예술이 결합된 '샤또 무똥 로칠드'에 대해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었고, 남작부인 역시 20년 이상 칸 영화제를 후원하고 있을 만큼 대중 예술을 사랑하고 있어, 서로의 관심사가 일치했던 것.

남작부인은 한국 대중문화를 이끌어 나갈 뿐 아니라 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는 이수만 회장의 활동과 인간적인 면모에 호감을 느꼈다는 후문이다.

기사 작위 수여식은 보르도에서 2년 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와인엑스포인 '보르도 빈 엑스포(Bordeaux Vinexpo)'의 특별한 행사로 보르도의 와인 생산지역들이 자신의 와인 홍보 및 판매에 기여한 사람들은 물론 정치가, 연예인 등 유명 인사들에게 기사작위를 수여하는 행사다.

성룡, 공리,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일본총리, 플라시도 도밍고, 자크 시라크 전 프랑스 대통령,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부군인 필립공, 에드워드·앤드류 왕자, 코코샤넬 프랑스 디자이너 등이 보르도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를 받은 바 있다.

이혜린 기자 rinny@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