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품트렌드 2.0] 즉석식품 '전성시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간편함+신속함' 앞세워 인기몰이

즉석식품의 인기가 뜨겁다. 최근들어 각 업체마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앞세워 직접 한 요리의 맛과 같은 즉석식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싱글족, 맞벌이 신혼부부 등은 물론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도록 식품군 역시 일반건식면이나 냉동간식에 국한하지 않고 냉장면이나 죽 등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불황기에 외식을 줄이고 직접 집에서 요리해먹는 일이 늘면서 즉석식품 역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냉동간식, 통조림 등 즉석 조리식품 판매량은 지난해에 비해 40% 이상 증가했으며 면류의 경우 두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편의점업체 GS25에 따르면 올들어 즉석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지난해에 비해 17.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기준으로 1600억원에 이르는 냉장면 시장에선 기존에 진출한 업체들이 신제품 보강에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4일 '가쓰오 냉우동'과 '횡성한우 평양식 냉면'을 선보이며 즉석냉장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CJ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연간 시장규모가 350억원선인 냉장우동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한다는 목표다.

대상FNF는 냉장죽을 앞세워 동원F&B와 CJ제일제당이 양분하고 있는 즉석죽 시장에 가세했다. 대상FNF는 최근 '아침에 먹는 단팥죽ㆍ전복소라죽'을 출시했다. 원재료를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저온살균공법을 도입했으며 합성 첨가제를 넣지 않고 천연 양념만으로 맛을 내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즉석식품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는 판단 아래 자체상표(PB)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15일부터 유명 요리사들과 제휴한 즉석조리상품들을 출시했으며 다음 달부터는 전국 점포까지 판매망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