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대 200% 연금적립금 보증 변액연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생명 '무배당 웰컴투모로우 세이프업변액연금보험'

세이프업변액연금 출시...3년마다 최저보증금액 자동증액
투자수익 채권형펀드로 자동이전, 일반연금 전환 안정적 운용가능



신한생명은 5일 원금에 대한 손실없이 최대 200%까지 연금적립금을 최저보증, 노후생활을 걱정없이 보낼 수 있도록 개발한 '무배당 웰컴투모로우 세이프업변액연금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의 안정적 연금 마련과 수익성 확보를 위해 원금보장형 변액연금보험을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이에 따라 스텝업(Step-Up) 방식을 도입, 이를 통해 '최저연금보증' 기능과 투자수익을 채권형 펀드로 자동이전(Auto Lock-in) 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스텝업(Step-Up) 방식'이란 최저보증금액에 대한 자동증액 기능이다. 가입 후 매 3년마다 계약자 적립금이 직전의 최저보증금액을 초과할 경우 120% 한도까지 자동으로 증액해줘 원금 손실없이 납입보험료의 최소 100%에서 최대 200%까지 최저보증 연금액을 적립할 수 있다.

게다가 적립금 중 납입보험료의 초과분을 채권형 펀드로 자동이전해 주가 하락시에도 투자수익에 대한 안정적 운용이 가능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일반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해 시중금리를 반영한 공시이율로 적립할 수 있다.

특히 주가 상승기에 대비해 높은 수익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주식 투자비율을 최대 70%까지 확대했고 투자 리스크 분산을 위해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과 분산투자가 가능하도록 봉쥬르 중남미주식형, Tops SRI주식혼합형, Tops 채권형 등 10종의 펀드 중 5종까지 동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펀드운용은 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에서 맡고 있으며, 별도 수수료 없이 연 12회까지 펀드 변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자자손손연금특약을 부가해 업계 최초로 연금혜택을 배우자, 자녀 등에게 상속, 증여가 가능하고 정기특약, 재해사망, 암발생, 입원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어 맞춤설계도 할 수 있다.

연금개시 이전에 종신연금, 상속연금, 확정연금 중 지급형태를 선택할 수 있고, 해약환급금 한도 내에서 연 12회까지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납입 할 수 있어 자금 활용에도 유연하다.

보험가입은 만 15세부터 65세까지 가능하고, 연금지급은 만 45세부터 80세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월 기본보험료 50만원 이상 1.0%, 100만원 이상 1.5%의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