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이클 잭슨-스티비 원더의 고향 '모타운' 설립 50주년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 1960~1970년대 미국 흑인음악을 이끌었던 음반사 '모타운'이 오는 12일로 설립 50주년을 맞이한다.

1959년 1월 12일 베리 고디 주니어에 의해 설립된 모타운 레코드는 마이클 잭슨과 잭슨 5, 스티비 원더, 보이스 투 멘, 라이오네 리치, 마빈 게이, 다이애나 로스와 수프림스 등 팝 역사상 가장 훌륭한 흑인 뮤지션들을 배출해냈다.

모타운 레코드가 60년와 70년대 이뤄낸 화려한 영광은 영화 '드림걸즈'에서 묘사되기도 했다.

모타운 레코드의 50주년을 기념해 모타운의 모회사인 유니버설 뮤직은 전 세계적으로 대대적인 '모타운 50' 캠페인을 벌인다.

모타운의 5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이번 캠페인은, 마이클 잭슨 & 잭슨5, 마빈 게이, 스티비 원더, 라이오넬 리치 등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의 베스트 앨범 등을 비롯해 팬들을 위한 박스 세트, 7인치 싱글 LP, DVD 등 다양한 형태로 모타운 명작들을 차례로 발매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 권투선수 무하마드 알리, 배우 덴젤 워싱턴, 마틴 루터 킹 목사,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지미 핸드릭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등 모타운의 음악의 영향을 받은 명사들을 캠페인 광고에 등장시키며 더욱 관심의 열기를 뜨겁게 하고 있다.

또한 모타운의 아티스트들을 다룬 다큐멘터리, 인터뷰, 공연 실황 프로그램들을 방송할 IPTV 채널을 개국하는 한편, 다큐멘터리 영화 극장 개봉, 설립자 베리 고디 및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뉴욕, LA에서의 콘서트 등 다양한 방향으로 ‘모타운 50’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내에서는 8일 마이클 잭슨의 모타운 시절의 히트곡 50곡을 담은 3 CD '마이클 잭슨 & 잭슨5 베스트(Michael Jackson and Jackson 5 / Motown Years 50)'를 시작으로, 음악 평론가 임진모씨가 선곡한 '모타운 컴필레이션(Motown Compilation)', 마빈 게이, 스티비 원더, 보이즈 투 멘 등, 모타운을 대표하는 명작들을 발매하는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