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88년생 '지드래곤 하이볼' 나온다 …CU, 88만개 한정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지드래곤 패션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활용
와인 베이스 하이볼…유니크한 디자인 패턴 눈길
CU, 초도물량 88만캔 한정 출시

BGF리테일이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오는 30일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첫 주류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아티스트형 스트리트 브랜드다. 평화와 희망을 나타내는 데이지 꽃을 모티브로 한 심볼을 로고로 사용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오는 30일 출시한다. (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오는 30일 출시한다. (사진제공=BGF리테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CU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500㎖·4.5%)'은 그동안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최초 주류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한 와인 베이스의 생레몬 하이볼이다.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모양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유니크한 패턴으로 디자인한 상품의 패키지 역시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평소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 88만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 등으로 캔 하이볼 시장 강자로 떠오른 부루구루가 담당한다. 해당 제품은 30일부터 전국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 1만2000원 행사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기 위해 최초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약 4개월 이상 공을 들이며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미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의 흥행에 힘입어 라임, 청귤, 오렌지, 감귤, 사과, 유자 등 다양한 원물을 넣은 생과일 하이볼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시리즈 출시 후 CU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286.7%) 가까이 뛰었다. 주류 전체 매출에서 하이볼이 차지하는 비중은 4.0%에서 11.3%까지 높아졌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